송파구, 2023년 구립문화예술단체 신규 단원 모집

2월 16일까지 5개 단체 접수...단체별 일정·자격·전형 등 상이

2023-01-26     박세정 기자

 

2023

송파구가 구민들의 다양한 문화 향유 기회 확대에 기여할 구립 예술단체의 신규 단원 모집계획을 밝혔다.

구는 26일 '내외방송'에 보낸 자료에서는 "주민 누구나 반려악기를 통해 예술의 꿈을 펼치고 일상에서 쉽게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총 7개의 구립문화예술단체를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2023 신규 단원으로 ▲실버합창단 ▲소년소녀합창단 ▲교향악단 ▲청소년교향악단 ▲민속예술단 5개의 구립 단체에서 활동할 단체에서 활동할 단원을 모집한다.

모집기한은 각 단체별로 다르며 '실버합창단·소년소녀합창단'은 오는 27일까지 '교향악단'은 2월 16일까지 '청소년교향악단'은 2월 15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구립 예술단체에 선발되면 매년 롯데콘서트홀, 구민회관 등 관내 대규모 무대에서 공연할 기회와 함께 송파구 대표 문화·예술 행사에 참여할 기회를 얻게 된다. 

또한 단체별 특성에 따라 다른 지역과의 의 친선 도모 교류와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사회 기여 활동을 비롯해 여러 무대에서 활동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단체별 상세 모집 요강은 구청 누리집 고시 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누리집의 응시원서를 작성해 구청 문화예술과로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면접과 실기 전형은 접수 이후 단체별 일정에 따라 동시에 진행한다. 

최종합격자는 실기 전형 후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서강석 구청장은 "문화예술 중심 도시 송파에서 구립문화예술단체 단원으로 함께하실, 열정 가득한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구민 누구나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지역문화 발전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문화예술과(02-2147-280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