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언택트 탐방 알송달송' 운영

봉사활동 시간 인정...우수 활동자 시상

2023-01-30     박세정 기자
송파구

송파구는 청소년들이 나만의 명소를 영상 제작해 추천하는 '언택트 송파탐방 알송달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는 30일 '내외방송'에 보낸 자료에서 "첫 콘텐츠 주제는 '새해맞이#오운완!작심삼일로 끝나지 않기 위한 나만의 운동하기 좋은 명소'이다"고 말했다.

이어 "구는 청소년들의 체력증진과 함께, 미디어 콘텐츠 제작 재능으로 지역을 알리는 청소년 홍보대사로서 활동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알송달송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덧붙였다.

참여는 송파구에 거주하는 14~24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오는 8일까지 구립잠실청소년센터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10일부터 28일까지 자유롭게 '나만의 운동 명소'를 선정하고 그곳에서 운동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 구립잠실청소년센터 카카오톡 채널 '잠청센'으로 전송하면 된다.

영상은 제출 마감일에 구립잠실청소년센터 블로그 및 유튜브를 통해 구 전역에 홍보된다. 

해당 활동은 참여자 전원에게 봉사활동 시간으로도 인정되며, 유튜브 최다 조회 수를 기록한 우수 활동자에게는 별도 시상이 수여된다.

구는 향후 4월, 9월, 11월에도 봄꽃 명소, 전통시장, 축제 등 다양한 주제로 송파의 명소를 즐길 수 있도록 해당 프로그램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서강석 구청장은 "이번 기회로 청소년들이 영상 제작 역량을 발휘하고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행복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