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시기별 맞춤형 진학설명회' 개최

첫 진학설명회 신청은 오는 6일부터 21일까지

2023-02-05     박세정 기자

양천구(이기재 구청장)는 관내 학부모 및 학습·진학에 관심 있는 구민을 대상으로 이번 달부터 12월까지 '시기별 맞춤형 진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5일 "지난해 개최한 대입 전략 설명회로 큰 호응을 끌어낸 바 있어 올해부터 진학설명회 개최 횟수를 기존 1회에서 7회로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어 "학부모의 높은  관심에 힘입어 진학 시기에 따른 맞춤형 교육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우선 오는 22일에는 새학기를 앞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새학기 대비 초·중·고 학부모 진학 설명회'를 개최해 학업 전환기에 필요한 진학 정보를 다룬다.

이어 5월에는 2022 개정교육과정 관련 달라지는 교육 방향과 향후 대입 정책을 다루는 '변화하는 대입 정책 및 최신 교육 이슈 특강'을 개최할 예정이다.

7월에는 2024학년도 대입 수시 원서접수를 준비하는 관내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수시 전형 전반에 대한 지원 전략을 수립하는 '대학 입시 수시전형 합격 전략 설명회'가 열린다.

고교 입학 원서접수 시기인 9월에는 '고교학점제와 고교 선택 설명회'를 열고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유형별 학교 선택의 교과 설계 방안에 대한 핵심 정보를 소개한다.

11월에는 수능 시행일 이후 '대학 입시 정시전형 합격 전략 설명회'를 개최해 수능 난도를 분석하고 주요대학별 정시모집요강 탐구를 토대로 합격 전략을 세운다.

겨울방학이 있는 12월에는 자녀 연령별 학업역량 향상을 위한 '겨울방학대비 자기주도학습 방법 특강'을 열고 방학 대비 학습 계획 수립과 '메타인지(생각 판단 능력)' 훈련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이외에도 8월과 12월에 기존 '대입 수시 및 정시 대비 1:1 집중상담'도 병행해 전·현직 진로진학 전문 고교 교사를 초청해 수준 높은 개별 입시 상담을 진행한다.

시기별 맞춤형 진학설명회의 첫 시작으로 구는 오는 22일 해누리타운 해누리홀에서 초중고생 각 300명을 대상으로 '새학기 대비 초·중·고 학부모 진학 설명회'를 개최한다.

신청은 오는 6일부터 21일까지 구청 누리집 통합예약포털을 통해 선착순 온라인 접수로 진행한다.

사전 신청자에게는 학습관리방법 및 입시 전략이 담긴 핵심자료집을 제공한다.

이 구청장은 "학부모 여러분의 전폭적인 관심과 성원으로 진학설명회를 7회로 확대해 진학 단계별 입시정보를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교육특구의 명성에 걸맞게 미래 인재를 키우는 교육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