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쓰레기 감량 분야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시행

사업 유형별 300만 원 이내 지원

2023-02-02     박세정 기자
독산3동

금천구(유성훈 구청장)는 2일부터 15일까지 '쓰레기 감량 분야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참여단체를 모집한다.

구는 "이번 공모사업은 그간 관 주도 쓰레기 감량사업에서 벗어나 마을공동체를 중심으로 주민이 자율적으로 참여하면서 쓰레기 감량 의식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이날 밝혔다.

공모 분야는 ▲쓰레기 분리배출 확산 ▲무단투기 예방 홍보 활동 ▲기타 분야로 사업 유형별 300만원 이내(보조금 5%는 자부담)에서 총예산 3000만원 소진 시까지 지원한다.

참여는 구에 거주하거나 구 소재 직장, 학교에 다니고 있는 3인 이상 주민 모임 또는 단체면 누구나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공동체는 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사업계획서 등 관련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구청 11층 청소행정과로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접수된 사업계획서 등을 토대로 1차 부서심사, 2차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3월 중 최종 선정 결과를 누리집에 공고하고 단체에 개별 통보한다.

구는 공모사업 신청에 대한 주민단체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접수 기간 사전상담을 진행한다.

이에 1:1 사업 컨설팅, 기존 사업 우수사례 소개, 사업신청서 작성 방법 설명, 예산 편성(관리) 안내 등을 지원한다.

사전상담을 원하는 주민단체는 구청 청소행정과에 전화(02-2627-1478)로 신청하면 된다.

유 구청장은 "쓰레기 감량 의식이 마을 단위를 넘어 지역 전반에 확산할 수 있도록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청소행정과(02-2627-147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