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방송 뉴스]▶넷플릭스 "한국에서도 계정공유 단속" ▶미국 기준금리 0.25% 인상

▶넷플릭스 "한국에서도 계정공유 단속" ▶미국 기준금리 0.25% 인상

2023-02-03     박세정 아나운서

(내외방송=박세정 아나운서 / 편집=박종찬 PD)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내외방송 뉴스입니다.

 

1. [사회] 넷플릭스 "한국에서도 계정공유 단속"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넷플릭스가 한국에서도 계정 공유 단속에 나설 것이라는 방침을 밝혔습니다. 

넷플릭스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의 계정이 회원의 가구 구성원이 아닌 사람의 기기에서 로그인되거나 계속 사용되는 경우, 회원에게 이를 인증하도록 요청하거나 회원의 넷플릭스 이용 가구로 변경하도록 요청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판별 과정에서 가족이 아니라고 확인되면 콘텐츠 시청을 할 수 없습니다.

한편 넷플릭스는 최근 1분기 중에 계정 공유 금지 및 추가 과금 정책을 세계적으로 시행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2. [경제] 미국 기준금리 0.25% 인상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기준금리를 0.25%p 인상했습니다.

연준은 1일(현지시간) 올해 첫 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를 열고 기준금리를 4.50~4.75%로 현재 금리 수준보다 0.25%p 올린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에 미국 기준금리는 2007년 이후 16년만에 최고 수준을 기록하게 됐습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기자회견에서 "인플레이션이 최근 완화됐지만 여전히 너무 높다"며 당분간 긴축 정책을 유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연준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적정 목표 물가상승률을 2%로 제시했습니다. 

 

이상으로 내외방송 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