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방송 뉴스] ▶유아인, 프로포폴 상습 투약 혐의 경찰 수사 ▶곽상도, '아들 퇴직금 50억' 뇌물 혐의 1심 무죄

▶유아인, 프로포폴 상습 투약 혐의 경찰 수사 ▶곽상도, '아들 퇴직금 50억' 뇌물 혐의 1심 무죄

2023-02-09     박세정 아나운서

(내외방송=박세정 아나운서 / 편집=박종찬 PD)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내외방송 뉴스입니다.

[주요뉴스]


- 유아인, 프로포폴 상습 투약 혐의 경찰 수사 

배우 유아인씨가 포로포폴을 상습 투약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유 씨의 소속사 측은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문제가 되는 건 적극적으로 소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이상민 탄핵안 가결...국무위원은 헌정사 처음

이태원 참사의 책임을 묻겠다며 야3당이 추진한 이상민 행안부장관 탄핵소추안이 국회에서 통과됐습니다. 국무위원 탄핵소추는 75년 헌정사상 처음입니다.

- 서울시 '버스 거리비례제' 철회 

서울시가 시내버스에 대한 '거리비례제' 도입을 철회했습니다. 현재 지속된 고물가로 서민 경제 부담이 있고, 서울로 출퇴근하는 인천시민과 경기도민의 부담을 고려해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 곽상도, '아들 퇴직금 50억' 뇌물 혐의 1심 무죄

재판부가 대장동 사업에 도움을 주고 아들 퇴직금 명목으로 뇌물을 받은 혐의로 기소된 곽상도 전 국회의원이 1심에서 무죄를 선고했습니다. 불법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만 유죄로 인정했습니다.

- 美 "5개 대륙 발견 中풍선, 모두 정찰용"

미국 정부는 최근 미국 영공을 침입한 중국 정찰풍선이 세계 곳곳에서 활동한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해 파악한 정보를 동맹 및 협력국과 공유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내외방송 뉴스]

 

1. [이슈] 유아인, 프로포폴 상습 투약 혐의 경찰 수사


배우 유아인 씨가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습니다.

서울경찰청은 마약류 관리법 위반 혐의로 유아인 씨를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유아인 씨의 체모를 확보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마약 검사를 의뢰하고, 유 씨에 대한 출국금지 조치를 내렸습니다.

앞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유 씨가 프로포폴을 지나치게 자주 처방받았다며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고 전해졌습니다.

유아인 씨 소속사는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모든 조사에 적극 협조 하고 있고 문제가 되는 부분에 대해선 적극 소명할 예정"이라고 입장을 내놨습니다.

2. [정치] 곽상도, '아들 퇴직금 50억' 뇌물 혐의 1심 무죄

대장동 일당에게 뇌물과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곽상도 전 국회의원이 1심에서 벌금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재판부는 화천대유에서 일했던 곽 전 의원 아들이 퇴직금으로 받은 50억 원에 대해 뇌물로 볼 수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재판부는 "퇴직금 50억 원은 사회 통념상 이례적으로 과다하다"면서도 "아들이 결혼해 독립적인 생계를 유지했고, 아들이 받은 급여와 성과급 일부를 곽 전 의원에게 지급하거나 사용한 것을 확인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재판이 끝난 후 곽 전 의원은 "무죄가 날 거라고 생각했다"며 "내부 절차에 맞게 직원에게 성과급을 줬다고 했을 뿐 (아들이 받은 돈이) 나와 관련 있다고 말한 사람이 아무도 없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