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달문]▷BTS가 픽한 한국 음식?...미국에서 인기 만점 ▷남자들의 봄 맞이...나는야 '꾸꾸남'

▷BTS가 픽한 한국 음식?...미국에서 인기 만점 ▷남자들의 봄 맞이...나는야 '꾸꾸남'

2023-03-17     정지원 아나운서

(내외방송=정지원 아나운서/ 편집 박종찬 PD) 한 주를 뜨겁게 달굴 문화 소식! 안녕하세요, 아나운서 정지원입니다.

한 주를 뜨겁게 달굴 키워드는 '떡볶이', 그리고 '꾸꾸남'입니다.

 

1. BTS가 픽한 한국 음식?...미국에서 인기 만점

지금 미국은 한국의 '이 음식'의 매력에 푹 빠졌습니다.

얼마 전 BTS의 멤버 지민이 새벽에 서울 동대문의 한 분식집에서 떡볶이를 먹는 모습이 포착됐는데요.

당시 쇼핑을 즐기고 있던 팬들은 지민과 반갑게 인사를 나눴다고 목격담을 전했습니다.

이 모습이 SNS에서 화제가 되자 특히, 미국에서 뜨거운 반응을 보였는데요.

"지민이 먹었던 빨간색 음식이 도대체 뭐냐"며 궁금해하는 팬들이 많아졌고, 실제로 미국의 떡볶이 전문점도 늘어났다고 합니다.

밀떡이나 고구마떡, 옥수수떡 등 다양한 종류의 떡을 선택할 수 있고, 소스도 고추장부터 로제, 카르보나라까지 입맛대로 고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또, '매콤한 떡볶이에 도전한다'는 뜻의 '#K타운스파이시챌린지'도 SNS에서 인기몰이 중이라고 합니다.

한류가 전 세계로 퍼지면서 맛있는 한국 음식이 전 세계에서 사랑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2. 남자들의 봄 맞이...나는야 '꾸꾸남' 

봄이 되면 새로운 옷을 사고 싶은 기분이 드는데요.

특히, 이번 봄에는 새싹과 함께 남자들의 패션 감각도 깨어나나 봅니다.

온라인쇼핑몰 위메프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남성의류의 매출이 무려 96%나 증가했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 바지가 363%, 티셔츠는 282% 등을 차지했는데요.

멋진 옷을 입었으니 이제는 메이크업을 해볼 차례입니다.

남성용 메이크업 제품 매출도 57% 증가했는데, 특히, 눈썹을 그리는 아이브로우 매출이 1127% 폭증했는데요.

피부를 보정할 수 있는 비비크림과 파운데이션, 자외선차단제도 그 뒤를 이었습니다.

다음주부터 시작되는 '노마스크' 시대에 꾸미고, 꾸미는 남자인 '꾸꾸남'이 많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한 주를 뜨겁게 달굴 문화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 영상으로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