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책연, 페루에 과학기술 지원 위해 초청 연수 개최

최근 페루 전문가 10여명 초청해 한국의 과학기술 경험과 지식 제공

2023-04-11     정지원 기자
과학기술정책연구원이

(서울=내외방송) 페루의 과학기술 기획과 기술 예측 체계 수립 지원을 위해 과학기술정책연구원(이하 과기정책연)이 최근 관련 초청 연수를 개최했다.

과기정책연은 11일 "파트너 기관인 페루 국가과학기술혁신위원회(이하 CONCYTEC) 정책실무자와 페루 민관산학연 전문가 10여명을 한국으로 초청해 과학기술 정책과 기술 예측 기획, 방법론에 대한 한국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이 연수는 '2023학년도 국제기술혁신협력사헙'의 일환으로 지난달 27~31일 추진됐다.

파울 두클로스 주한 페루 대사는 축사를 통해 "이번 기술 예측 역량 강화 사업은 페루의 과학기술혁신 발전 방향 수립에 중요하다"면서 "지속적으로 양국 간 과학기술분야 교류 협력 확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이종일 한국뉴욕주립대 교수 ▲임현 KISTEP 선임연구위원 ▲박세희 Deliverdy, co. Ltd. 교수 ▲홍아름 경희대 교수 등이 참여해 기술로드맵 구축에 필요한 지식과 실습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연수에서 ▲SK-Tum, 한국 콜마 등 견학 ▲과학기술정책연구원 방문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시찰 ▲한국뉴욕주립대 방문 ▲문화 체험 등이 이뤄졌다.

문미옥 과기정책연구원장은 "한국에서의 초청 연수를 통해 페루의 기술을 예측하고, 과학기술기획 역량 강화에 일조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