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방송 뉴스]▷"50대 대표와 결혼 후 출산" 황당한 채용 공고 ▷4가구 모집에 5만 7000명 몰린 평택 아파트
▷"50대 대표와 결혼 후 출산" 황당한 채용 공고 ▷4가구 모집에 5만 7000명 몰린 평택 아파트
(내외방송=정지원 아나운서/ 편집 박종찬 PD)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내외방송 뉴스입니다.
먼저 오늘의 주요 뉴스입니다.
[주요 뉴스]
1. "50대 대표와 결혼 후 출산" 황당한 채용 공고
중소기업을 운영하는 한 50대 남성 대표가 '자신과 결혼한 후 사무직으로 근무할 사원을 모집한다'는 내용의 채용 공고를 올려 논란이 됐습니다.
구인구직 사이트인 잡코리아에서는 내부 규정에 따라 해당 공고를 당일 마감 처리했으며 현재 삭제됐습니다.
2. 4가구 모집에 5만 7000명 몰린 평택 아파트
경기 평택시의 한 아파트에 당첨되면 2억원의 시세차익을 볼 수 있다는 기대감으로 4가구 모집에 5만 7000여명이 몰렸습니다.
한국부동산원의 청약홈에 따르면 거주제 제한 요건이 없는 데다 주택 소유와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어서 많은 인원이 신청한 것으로 보입니다.
3. '이태원 닥터카 탑승' 신현영, 검찰 송치
이태원 참사 당시 닥터카에 탑승해 현장으로 이동했다는 혐의로 신현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검찰에 넘겨졌습니다.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는 신 의원을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최근 서울중앙지검으로 불구속 송치했습니다.
4. "쓰레기와 시신 가득" 에베레스트, 로망은 없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산인 에베레스트가 쓰레기 더미로 뒤덮였습니다.
외신들은 에베레스트의 캠프4에 버려진 쓰레기와 폐기물뿐 아니라 '그린 부츠'라 불리는 산악인 시신들도 많이 발견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5. 억 소리 나는 손흥민 입국 패션 "검소하다"
이번 시즌을 마치고 어제 귀국한 손흥민 선수의 패션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손흥민 선수가 착용한 티셔츠는 99만원, 시계는 리셀가 기준 3억 5000만원에 달하는데 누리꾼들은 "검소하다"는 반응을 남겼습니다.
지금까지 주요 뉴스 전해드렸습니다.
[내외방송]
1. (사회)"50대 대표와 결혼 후 출산" 황당한 채용 공고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중소기업을 운영하는 50대 남성과 결혼하고 출산한 뒤 80대 어머니까지 돌볼 수 있는 평생 사원을 모집한다'는 황당한 채용 공고가 올라와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구인구직 사이트인 잡코리아에 올라온 이 공고는 '회사 대표와 결혼 후 전북 완주에 거주하는 것을 전제로 주 5일 사무직 평생 사원을 모집한다'는 내용입니다.
해당 기업 대표는 자신을 '58세에 168cm, 60kg에 A형인 미혼남 개발자'라고 소개했으며 10가지의 자격 요건을 내세웠습니다.
이 요건엔 '80대 어머니를 돌봐야 한다', '8월 8일 8시에 혼인신고를 해야 한다', '월급은 500만원이며 내년부턴 1000만원'이라는 조건이 설명돼 있었습니다.
누리꾼들은 "노예를 뽑는 것이다", "엄마랑 둘이 오붓하게 사세요" 등의 반응을 남겼으며 현재 이 공고는 삭제된 상태입니다.
2. (경제)4가구 모집에 5만 7000명 몰린 평택 아파트
최대 2억원의 시세차익을 볼 수 있다는 조건에 경기도 평택의 한 아파트의 무순위 청약 4가구엔 5만 7000여명이 몰렸습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이 오늘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경기 평택시의 영신지구에 공급되는 '평택지제역자이'의 무순위 청약 경쟁률은 1만 4000대 1이었습니다.
이는 거주제 제한 요건이 없고 주택 소유와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고, 대단지 아파트인데도 2년 전 분양가로 책정돼 많은 인원이 신청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이 청약은 계약 취소주택에 대한 무순위 청약이며 오는 7일 당첨자가 발표됩니다.
한편, 2021년 당시 1순위 청약에서도 최고 9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많은 청약자들이 몰린 바 있습니다.
내외방송 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