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재 굿윌스토어, 풍미식품에 김치 등 전통식품 기부 받아

장애인과 탈북민 등 취약계층 지원

2023-10-27     박인숙 기자
(사진=풍미식품)

(내외방송=박인숙 기자) 장애인과 탈북민의 취업과 자립을 지원하는 사회복지 법인 ‘함재 굿윌스토어(이사장 장형옥)’가 최근 전통식품업체 풍미식품(대표이사 유정임)으로부터 취약계층을 위한 식품을 기부받았다.    

이번에 기부받은 식품은 얼갈이김치, 배추김치 등 800만원 상당의 물품으로 이들은 지난 5일 함재 굿윌스토어 안양점에 전달됐다.

전달된 물품은 굿윌스토어 안양점을 비롯한 각 매장에서 판매돼 장애인과 탈북민 등 취약계층의 자활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전달식에서 풍미식품 관계자는 “함재 굿윌스토어가 장애인과 탈북민들에 취업을 지원하고 그들의 자립을 돕고 있다는 것을 알게 돼 도움을 주고 싶었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풍미기업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통식품 업체로서 전통의 맛을 잇는 역할을 계속해서 이어나갈 것이며, 사회적 취약계층을 돕는 일에도 꾸준히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함재 굿윌스토어 안영준 본부장은 “풍미식품이 함재 굿윌스토어의 설립과 운영 취지에 관심을 갖고 정성어린 기부와 따뜻한 후원을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굿윌스토어는 기부업체의 고마운 마음을 깊이 새겨 장애인과 탈북민 등 우리사회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고, 취업지원 등 자립을 위한 여건 마련도 더욱 폭넓게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굿윌스토어 측은 "이번 기부를 계기로 우리 사회 기부문화가 더 확산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