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다섯째 자녀 출산한 부부 가정 방문

홍천군수는 이강기, 복유진 부부 가정을 방문해 격려하고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2024-08-29     허명구 기자

(내외방송=허명구기자) 신영재 홍천군수는 어제(28일) 다섯째 자녀를 출산한 이강기(32), 복유진(29) 부부 가정을 방문해 격려하고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이강기.복유진 부부는  금년 7월에 건강한 남자 아이를 출산했으며, ▲2016년 첫째딸 ▲2018년 둘째딸 ▲2020년 셋째딸 ▲2023년 넷째딸에 이어 올해 다섯번째 건강한 남자아이를 출산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이강기, 복유진 가정을 방문해 육아에 대한 고충을 귀담아듣고 이들 부부에게 출산 장려에 앞장선 데 대한 축하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아울러 사단법인 ‘이웃’은 다섯째 출산을 축하하는 뜻으로 준비한 150만 원 상당의 육아용품을 전달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저출산 시대인 요즘 다섯째 출산이라는 큰 기쁨을 건넨 이들 부부에게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홍천군이 출산·양육에 친화적인 도시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펼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강기, 복유진 부부 가정은 작년에 홍천군에서 추진하는 다자녀가정 가족여행에도 참여했으며, 이외에도 홍천군은 ▲출산장려금 지원 ▲출생아 안전 보험 가입 지원 ▲다자녀 학비 지원 ▲해피맘 해피아이 건강 교실 ▲홍천군 무궁화장학금 지원 ▲다자녀가정 확인증 발급 등 다양한 출산 장려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