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방송 뉴스]▷의료기관 사기 주의...거액 치료비 선납 받고 폐업 ▷동덕여대 공학 반대 속, 중고등학교는 남녀공학 전환 중
▷의료기관 사기 주의...거액 치료비 선납 받고 폐업 ▷동덕여대 공학 반대 속, 중고등학교는 남녀공학 전환 중
(내외방송=이지현 아나운서)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내외방송 뉴스입니다.
1. (사회) 의료기관 사기 주의...거액 치료비 선납 받고 폐업
의료기관에 치료비를 선납했다가 갑작스러운 폐업으로 돈을 떼이는 피해가 잦아 주의가 요구됩니다.
오늘(22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 2021년 1월부터 올해 9월까지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의료기관 휴·폐업 관련 소비자 상담 건수는 964건이었습니다.
상담 이유로는 선납 진료비 환급 요구가 687건(71.2%)으로 가장 많았고 치료 중단에 대한 불만이 178건(18.5%)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진료과별로는 치과와 피부과가 각각 332건(34.4%), 280건(29.0%)으로 60% 이상을 차지했고, 성형외과가 56건(5.8%), 한방이 44건(4.6%)이었습니다.
소비자원은 계약 시 반드시 치료 내용과 금액이 포함된 계약서를 받을 것을 당부했습니다.
2. (사회) 동덕여대 공학 반대 속, 중고등학교는 남녀공학 전환 중
최근 동덕여자대학교에서 남녀공학 전환 논의를 두고 학교와 학생 측이 갈등을 빚는 가운데 경기지역의 중고등학교에서는 남녀공학으로 전환하는 사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22일)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과천시 일부 초등학교 학부모들은 이날 오후 7시에 '고등학교 교육환경 정상화를 촉구하는 시민 집회'를 엽니다.
과천시의 고등학교 3곳 중 하나 뿐인 과천여고를 기피하는 현상이 발생해 나머지 두 곳의 여학생 입학 비율을 늘리자는 주장입니다.
하지만 현실적인 어려움으로 이 여고의 남녀공학 전환을 논의 중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한편, 최근 5년 사이 경기지역에서 단성 중고등학교가 남녀공학으로 전환한 사례는 모두 8건입니다.
이어서 간추린 뉴스입니다.
1. 김정은 "미국의 적대적인 조선 정책 확신"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과거 미국과의 협상을 통해 적대적인 대북 정책을 확신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최강의 국방력만이 유일한 평화수호이고 안정과 발전의 담보"라고 주장했습니다.
2. 비트코인, 9만 9천 달러 돌파…뉴욕증시 상승
비트코인이 장중 9만9천 달러까지 돌파하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미국 뉴욕증시는 3대 지수 모두 동반 상승하며 마감했습니다.
3. '트럼프 지명' 게이츠 사퇴…첫 낙마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법무부 장관으로 지명한 맷 게이츠 전 하원의원이 상원 인준을 앞두고 전격 사퇴했습니다. 게이츠 전 의원은 과거 미성년자와 성매매를 했다는 의혹을 받아왔습니다.
4. 이재명, 1심 항소…위증교사 생중계 불허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공직선거법 재판 1심 판결에 항소했습니다. 법원은 오는 25일 위증교사 1심 선고를 두고도 공직선거법 재판과 마찬가지로 생중계를 허용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빠른 뉴스, 행복을 전하는 내외방송 이지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