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방송 뉴스]▷쇼핑앱 출시 앞두고 '가격비교' 슬쩍 감춘 네이버…속내는 ▷포항제철소 잦은 사고...시민단체 소송

▷쇼핑앱 출시 앞두고 '가격비교' 슬쩍 감춘 네이버…속내는 ▷포항제철소 잦은 사고...시민단체 소송

2024-11-25     이지현 아나운서

 

(내외방송=이지현 아나운서)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내외방송 뉴스입니다.

 

1. (경제) 쇼핑앱 출시 앞두고 '가격비교' 슬쩍 감춘 네이버…속내는

네이버 쇼핑이 최근 애플리케이션을 개편하면서 자사 입점 상품을 부각하는 움직임을 보이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커머스 업계는 오늘(25일) 네이버가 최근 가격비교 서비스 노출을 축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업계에선 내년 상반기 쇼핑앱 출시에 앞서 온라인쇼핑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려는 전략적 움직임이라는 분석도 나오지만, 경쟁 플랫폼 입점사를 차별한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당장 가격비교 서비스에서 상품을 판매해온 제휴사들은 서비스 개편 이후 매출과 트래픽 유입 감소에 직면했습니다.

이에 대해 네이버는 가격비교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간 인위적인 사업 비중 조정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2. (사회) 포항제철소 잦은 사고...시민단체 소송

포스코 포항제철소에서 또 불이 나면서 경북 포항 시민이 불안함을 호소해 시민단체가 포스코를 상대로 피해보상 소송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오늘(25일) 경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전날 오후 11시 18분 경 포항제철소 3파이넥스공장에서 폭발과 함께 불이 나 소방 당국이 2시간 만에 진화했습니다.

이 불로 현재까지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으나 소방 당국은 설비 파손 등 피해가 있을 것으로 보고 피해 규모 등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이 공장에서는 2주 전인 지난 10일에도 폭발과 함께 불이 나 5시간 만에 진화됐고, 당시 이 불로 공장 근로자 1명이 화상을 입었습니다.

포항제철소에서는 지난해와 올해 자주 화재가 발생해, 포항청년환경연대는 포스코를 상대로 한 피해보상 소송에 나서기로 하고 피해자 및 소송인단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간추린 뉴스입니다.

1. 이재명 '위증교사' 오늘 1심 선고…경비 강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위증교사 혐의 1심 선고 공판이 오늘 열립니다. 선거법 위반 1심에서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받은 지 열흘 만으로, 법원 청사 경내에는 일반 차량 출입이 금지됩니다.

2. "트럼프, 우크라 확전 우려…종전 논의해야"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최근 우크라이나 전쟁 확전 양상에 큰 우려를 표했다고 최측근이 전했습니다. 트럼프 당선인은 종전에 대한 굳은 의지도 나타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3. 러 "한국이 살상무기 공급시 양국 관계 파괴"
이런 상황에서 러시아는 한국이 우크라이나에 살상 무기를 공급하면 한러 양국 관계가 완전히 파괴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모든 방법을 동원해 강력 대응하겠다고도 경고했습니다. 

4. 사도광산 별도 추도식…"과거사 타협 없어"
정부가 오늘 일본 사도광산 인근 조선인 기숙사터에서 '별도 추도식'을 개최합니다. 외교부는 "과거사에 대해 일본 측과 타협은 없다는 확고한 의지의 표현"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빠른 뉴스, 행복을 전하는 내외방송 이지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