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대원고등학교, 꿈·끼 탐색주간 진로 로드맵 그리기 및 다양한 교과관련 행사 실시

2017-07-19     디지털 뉴스부 기자
(내외뉴스=디지털 뉴스부 기자)충주대원고등학교는 지난 17일부터 4일간 전교생을 대상으로 “꿈·끼 탐색주간에 학과체험과 진로 로드맵 그리기 및 다양한 교과관련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기말 학사 운영 취약시기에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줄 수 있는 행복한 교육 활동을 마련해주기 위해서 대학교수 초청 학과체험, 수학·과학 캠프, 창작시 쓰기, 문학영화제, 토론대회 등 다양한 교과관련 행사가 진로직업교육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또한, 학생과 학교장의 테마 토론 등을 통해 모두 행복한 정(正)답고 신(新)나는 학교를 만들어가고 있으며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를 스스로 탐색하고 미래의 자신의 모습에 대한 생각, 자신의 꿈과 끼를 찾아 노력하는 이야기를 담은 진로 로드맵 그리기 행사를 추진해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학생들은 공통프로그램인 학과체험, 진로 로드맵 그리기 등의 행사 참여를 통해 자신의 꿈을 구체적으로 형상화시킴으로써 스스로 진로를 개척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고 자신이 선택한 진로에 대해 구체적인 정보를 얻고 많은 관심과 흥미를 갖게 되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