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제8회 “이웃사랑 여름 김장나눔” 행사 개최

2017-07-19     정병기 기자
(내외뉴스=정병기 기자) 김해시 재가복지연합회는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이웃사랑 여름 김장나눔” 행사를 19일 은하사(김해시 신어산길 167) 대공양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겨울철에 치중되는 김장나눔 행사의 중복을 방지하고 김치가 귀한 여름철에 실시함으로써 지역 내 저소득 및 홀로 어르신들의 밑반찬 고민을 해결하고 혹서기 어르신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실현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김해시재가복지연합회는 홀로 어르신, 취약계층 가정에 방문해 가사서비스, 안부확인 등 재가복지사업을 수행해, 관내 12개 기관 중 6개 기관(김해시노인통합지원센터/김해시동부노인통합지원센터/보현행원노인통합지원센터/생명의전화노인통합지원센터/효능원노인통합지원센터/구산종합사회복지관)이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이날 행사를 위해 은하사 200만원, ㈜삼협그린텍 100만원을 기탁했고, 참여하는 6개 기관에서 250만원을 자부담해 총 550만원으로 시행하며, 은하사 신도와 김해시재가복지연합회 회원 총 33명이 참여해, 1,920kg의 김치를 직접 담가 480세대의 어르신들께 전달한다.

김해시재가복지연합회장 이미향은 “이번 행사로 전달된 김장김치가 여름철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다음 행사에는 더 많은 기관이 참여해 보다 많은 어르신께 김장김치가 전달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