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대리.친인척가정 위탁부모 교육실시

“우리모두 함께 지켜요! 건강한 우리가족”

2017-07-24     박영길A 기자
(내외뉴스=박영길A 기자) 군산시와 세이브더칠드런 전북 가정위탁지원센터는 지난 21일 군산시 여성교육장에서 위탁아동의 대리 및 친인척 위탁부모를 대상으로 “우리모두 함께 지켜요! 건강한 우리가족”이라는 주제로 2017년 대리. 친인척 가정 위탁 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대리 및 친인척 가정위탁사업 ’은 아동이 친부모에 의해 양육될수 없는 경우 가정과 유사한 환경에서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조부모나 친인척이 친가정의 역할을 대신해 아동을 보호, 양육하는 것을 말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위탁부모인 조부모와 친인척을 대상으로 가정위탁에 대한 설명과 위 사업을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 등을 안내했으며 아동과 위탁부모 간에 갈등을 최소화 해 건강한 가정을 형성할 수 있도록 아동권리교육과 긍정적 훈육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읍면동 가정위탁담당 공무원과 가정위탁지원센터가 간담회를 갖고 요보호 아동 발생 시 원활한 업무 협력체계를 구축하는데 뜻을 모았다.

최성근 어린이행복과장은 “이번교육을 통해 위탁부모들이 적절히 그 역할을 수행하고, 보호를 필요로 하는 아동을 건강하게 양육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가정위탁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행정에서도 적극 지원할것”이라며 가정위탁에 대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