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WN내외방송] 주요뉴스입니다.

NWN내외방송 뉴스/아나운서 정애란

2018-01-19     정애란 아나운서

(내외뉴스=아나운서 정애란/제작 한승목 총괄국장)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NWN내외방송 뉴스 시작합니다.

오늘의 주요뉴스입니다.

평창동계올림픽이 3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북한이 현송월 삼지연 관현악단 단장을 비롯해 7명의 예술단 대표단을 20일 파견할 것을 통지했다고 통일부가 밝혔습니다.

통일부는 이날 이 같은 내용이 담긴 통지문을 북측이 남북고위급회담 북측 단장인 리선군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위원장 명의로 남측 수석대표인 조명균 통일부 장관 앞으로 보내왔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사전 점검단은 서울과 강릉 공연장을 둘러보며 무대조건과 설비 등을 점검할 것으로 보입니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19일, 대구 북구을 지역 당협위원장에 임명됐습니다. 이날 한국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는 당협위원장 공모절차를 통해 선발한 45명의 지원자에 대해, 당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임명했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와 바른정당 유승민 대표가 18일 기자회견을 열고 양당 통합을 공식 선언했습니다.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이 하나로 합칠 경우 지지율이 더불어민주당에 이어 2위에 오를 것이라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는데요. 한편 통합에 반대하는 지방의원들은 집단탈당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요즘 기상이 참 이상합니다.

18일 유럽지역에 들이닥친 폭풍으로 인해 최소 10명이 숨지고 수십만 가구가 정전으로 인해 불편을 겪었습니다. 독일과 네덜란드, 벨기에 등에서는 항공편과 철도운행이 중단되거나 주요 도로가 통제됐고, 학교와 주요 관광지도 문을 닫았습니다.

독일 DPA통신에 따르면 폭풍 ‘프레데릭’이 유럽지역을 강타하면서 4개구에서 최소 10명이 사망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