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 해외저명 대표 토리버치(TORY BURCH) 초청특강

‘In Conversation with TORY BURCH’ 멘토링 강연

2018-03-06     이세정 기자

(내외뉴스=이세정 기자) 이화여자대학교 조형예술대학과 삼성물산 공동 주최로 지난 2월 27일 세계적 명성의 ‘토리버치(TORY BURCH)’ 대표를 초청하여 특강을 개최한다고 밟혔다.

‘In Conversation with TORY BURCH’라는 주제로 3월 6일 이화여대 대학원관 중강당에서 강연을 한 토리버치(TORY BURCH) 대표는 2004년에 본인의 이름을 걸고 토리버치를 설립해 세계적인 회사로 성장 시킨 장본인이기도 하다.

그는 미국 펜실베이니아대학에서 미술사를 전공하였으며 경영학이나 디자인 전공자가 아닌 카피라이터 출신의 대표이다.

토리버치는 카피라이터의 관점에서 소비자의 심리를 파악하여 제품을 개발하였다. 아울러 자신의 아이디어를 명확한 논리와 풍부한 감성으로 소비자들이 추구하는 가치관이나 시대의 흐름을 파악해서 상품을 만들었던 것이다.

브랜드 토리버치는 힐이 아닌 굽이 편안한 ‘플랫슈즈’를 개발해 2000년대 중반 커리어우먼에게 활동성과 패션적인 요소를 어필해 주었다. 패션업계의 고정관념을 완전 벗어 던져버린 토리버치는 가성비 좋은 브랜드로 전 세계적으로 여성들에게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또한, 토리버치 대표는 재단을 설립하여 스타트업을 원하는 여성들에게 힘을 실어주어 여성 기업가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본 재단에서는 멘토링, 네트워킹, 비즈니스 교육 등을 통해 10만 달러 투자 기회를 얻게 해 준다.

토리버치(TORY BURCH)는 미국을 시작으로 세계적인 사회적 자선을 이끌어 가고 있으며 이 시대 진정한 여성 리더로 평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