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과 맞손 "스토리 콘텐츠산업 기반 조성 목표"

(내외방송=임동현 기자) 대한출판문화협회가 24일 충북 청주시,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과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3개 기관은 이날 오전 청주시청 직지실에서 청주시 출판문화거점도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출협은 "청주시의 기록문화도시 조성과 지속가능한 글로벌 출판문화거점도시 구축을 위해 정책 발굴, 공동사업 추진 및 정보교류 등의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3개 기관이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협약은 경쟁력 있는 청주시 스토리 콘텐츠산업 기반 조성을 최우선 목표로 3개 기관이 공동으로 다양한 출판 및 스토리산업을 새롭게 발굴하고 더불어 국내외 도서전, 전문인력양성, 출판업체 창업 및 기업이전 등을 연계해 전략적으로 공동 협력하는 것 등이며 경쟁력 있는 청주시 스토리 콘텐츠산업 기반을 조성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하였다.
윤철호 출협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본 협회와 대표적인 출판문화도시인 청주시 그리고 청주문화산업진흥재단이 긴밀한 3자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스토리 콘텐츠산업이 지방에서도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는 K-한류 출판의 힘과 가능성을 보여주고 싶다"면서 "이후 구체적인 사업계획이 수립되어 지역에서 출판콘텐츠산업이 활성화되는 모범적인 사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내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