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읍 2017년 상반기 주민만족도 합격점
서천읍 2017년 상반기 주민만족도 합격점
  • 디지털 뉴스부 기자
  • 승인 2017.07.19 1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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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천군
(내외뉴스=디지털 뉴스부 기자) 서천군 서천읍은 2017년 상반기 고객만족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주민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설문조사는 서천읍사무소를 방문한 민원인을 대상으로 305명에 대해 읍사무소 민원실에서 직접 설문으로 이뤄졌으며 직원친절, 민원처리절차, 편의시설이용, 개선해야할 사항 등 총 11개 항목을 조사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청결상태(92%), 편의시설이용(91%), 민원창구이용(94%), 담당직원 응대(95%), 설명(96(%), 민원처리절차(92%), 민원처리과정(95%) 등 대체로 만족한다는 답변이 91%를 넘어 합격선을 넘은 것이라는 평가다.

개선돼야할 사항으로는 읍사무소 환경이라고 응답한 민원인이 50%로 건물이 오래되고(현청사 1977년 준공, 40년 경과) 공간이 협소한 원인으로 판단되며, 읍사무소 리모델링이나 신축 등 장기적인 대응책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며, 기타 주차공간협소, 화장실불편, 편의시설부족, 실내공기가 탁함 등 대체로 환경적인 요인이 많았으며 특이점으로는 수화통역사 배치가 필요하다는 민원인이 있어 미래 복지행정의 방향을 예견할 수 있었다.

구남신 서천읍장은 “처음 실시한 이번 주민만족도 조사에서 아쉬웠던 부분을 보완하고 전 직원이 합심, 더욱더 노력해 하반기에 다시한번 실시해 주민이 만족하는 행정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디지털 뉴스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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