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만들기, 의룡산드래곤아이스크림,룰렛이벤트 등..관심과 호응속에 마무리....-

이번 행사에서 합천밤6차산업화사업단은 홍보관, 시식 및 판촉행사관, 체험 및 이벤트관을 운영했다.
홍보관에서는 합천밤6차산업화사업단의 활동연혁, 합천 밤의 특징 및 영양성분, 밤 재배 품종의 종류, 밤 레시피, 밤 관련 제품들을 전시했다.
그리고 도깨비 떡, 의룡산밤나무, 밤5알과 딸이라는 재미있는 유래는 합천 밤을 생소하게 느끼는 군민들에게 새로운 흥미거리를 제공했다.
이벤트로 펼쳐진 바미·마리 포토타임, 합천 밤 옮기기, 밤마리 추억쌓기, 돌려라 밤마리 행사는 행사장을 찾은 많은 군민들의 발길을 멈추게 했다.
또한 추석을 겨냥한 ‘추석 특판 행사장’에서는 합천 밤 가공제품으로 황매산아래밤묵영농조합법인의 밤묵, 밤묵말랭이, 밤묵말랭이과자, 합천우리식품의 밤맛간장 등 장류제품, 구포국수의 밤국수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특별행사도 마련했다.
한편 체험프로그램도 많은 주목을 받았는데 현장에서 직접 합천 밤을 활용한 ‘도깨비 밤떡 만들기’, ‘의룡산드래곤아이스크림’ 맛보기 등 밤을 활용한 스토리텔링형 체험으로 예약을 받아 진행 할 만큼 군민들로부터 가장 큰 인기를 얻었다.
이번 ‘제33회 대야문화제’에서 사업단은 합천밤의 숨은 가치와 유래를 재발견하고 밤 역사를 재미있는 스토리텔링 형으로 홍보하는데 주력했다.
또한 재미있는 체험행사를 통해 합천 밤의 맛과 우수성을 행사장을 찾은 많은 군민들에게 널리 알리는데 큰 성과를 거뒀다.
우수한 맛과 영양으로 어린이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즐겨 먹을 수 있는 합천 밤은 전국에서 5번째, 경남에서는 첫 번째로 가장 많이 생산되고 있음에도 홍보부족으로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다.
따라서 합천밤6차산업화사업단에서는 연중 다양한 행사와 브랜드 및 제품개발로 합천 밤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이 같은 홍보가 합천 밤 농가의 수익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
저작권자 © 내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