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하고 있는 일에서 일류가 되어라"...최갑도 저자의 ‘최고가 되려면 최고에게 배워라’
"지금 하고 있는 일에서 일류가 되어라"...최갑도 저자의 ‘최고가 되려면 최고에게 배워라’
  • 홍송기 기자
  • 승인 2019.01.09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의 인생을 위해...지금 하고 있는 일을 챙겨라!

(내외뉴스=홍송기 기자) 도서출판 행복에너지(대표 권선복)가 최갑도 저자의 ‘최고가 되려면 최고에게 배워라’를 출간했다.


어떻게 하면 성공할 수 있을까? 많은 사람들이 ‘돈을 모으는 것’을 성공의 왕도로 생각한다. 그렇기에 부동산 투자를 필두로 한 다양한 방식의 재테크 기법이 유행하곤 한다. 하지만 단순히 보유하고 있는 자산이 계속 늘어나는 것이 성공을 보장해 줄 수 있을까?

"당신이 성공을 위해 진정 신경 써야 할 것은 갖고 있는 돈이 아니라 지금 하고 있는 일이다!", "지금 하고 있는 일에서 일류가 되어라" 

이 책이 던지는 ‘성공의 전략’은 어떻게 보면 지극히 단순하지만 기본을 잊은 채 방황하는 사람들에게 통렬한 깨우침을 전달해 준다.

이 책에서 일류는 5가지 기본 가치를 체득한 사람을 설명하고 있다. 일에 대한 열정인 혼(魂), 남들이 가지 않는 길을 개척하는 도(道), 모두가 자신을 따라오게 만드는 준(準), 자신의 강점을 이해하고 이용할 수 있는 강(强), 기본을 체득하고 지키는 본(本)의 다섯 가지 가치를 간직하고 실천하는 사람이야말로 자신의 분야에서 일류(First Mover)로서 후발주자(Fast Follower)들을 따라오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책은 최고의 경지에 있는 사람의 강점과 핵심 가치관을 분석하고, 그것을 철저하게 배우는 것으로 일류가 될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이와 함께 이러한 ‘최고’의 예시로 현대자동차의 리더 정몽구 회장의 9가지 대표강점과 5가지 핵심가치를 제시한다. 성공을 위해 가장 중요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쉽게 잊어버리곤 하는 ‘기본’을 되새겨 주는 셈이다.

이렇게 이 책은 ‘최고가 되려면 최고에게 배워라’는 논리적 흐름과 설득력 있는 사례들을 통해 성공의 이정표를 우리에게 제시해 준다. 또한 중학교도 입학하지 못할 정도로 어려운 환경에서 성장하여 현대자동차에 생산직으로 입사하였으나 ‘생산직은 시키는 일만 하면 된다’는 편견을 극복하고 끊임없는 배움으로 새로운 삶을 살게 된 최갑도 저자의 신념과 의지, 젊은 세대에 대한 애정을 보여주고 있다.

자신의 어려운 환경과 끝이 없을 것으로만 생각했던 궁핍이 자신의 발전에 가장 큰 도움을 준 ‘궁핍 선생’이었다고 이야기하는 최갑도 저자, 그의 열정과 의지가 과거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풍족하지만 반대로 삶의 이정표를 잃어버린 젊은 세대에게 성공의 본질을 일깨워줄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오늘의 이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