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의 3.1운동 관련 이야기를 찾습니다"...블로그·웹툰 온라인 콘텐츠 공모
"천안의 3.1운동 관련 이야기를 찾습니다"...블로그·웹툰 온라인 콘텐츠 공모
  • 석정순 기자
  • 승인 2019.02.08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 온라인 콘텐츠 공모…기념행사, 인물 등 블로그, 웹툰, 영상 형식으로
▲천안시청 전경.
▲천안시청 전경.

(내외뉴스=이종길 기자) 천안시는 올해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천안시 온라인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천안시가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호국 충절의 도시 천안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3.1운동 100주년 천안이 중심에 서다’로, 천안에서 열리는 3.1운동 100주년 기념행사를 소개하거나 참여한 이야기, 천안의 3.1운동 또는 독립과 관련된 천안의 인물, 1919년의 천안과 현재의 천안 등의 이야기를 담으면 된다.

포스터
포스터

공모 분야는 사진과 글이 있는 블로그 포스팅, 웹툰, UCC영상이며, 작품을 본인 개인 블로그 또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에 직접 게재해 공개해야 한다.


응모 방법은 지난 1일부터 오는 5월 11일까지 100일간 시 공식블로그 또는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지역, 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한 사람 당 최대 2개 작품을 접수할 수 있다. 단, 심사 결과에 따라 1개 작품만 수상작으로 인정된다.

시상내역은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 입선 4명으로, 내용의 충실성, 콘텐츠 확산성 등 기준에 따라 전문가가 공정하게 심사하며, 결과는 6월 중 시 공식블로그 및 SNS 채널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천안시는 수상작을 시 공식블로그 등 SNS에 게재하고 2차 가공을 거쳐 향후 필요 시 각종 홍보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 홍보담당관 미디어홍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유관순열사와 이동녕선생의 고향인 호국충절의 도시 천안을 더욱 널리 알리고 역사적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많은 콘텐츠가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늘의 이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