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베를린 국제관광박람회서 DMZ관광, K-Pop 집중 홍보

(내외뉴스=박재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베를린 국제관광박람회'(ITB, International Tourism Berlin 2019)에 참가해 한국관광의 새로운 매력을 알린다.
ITB는 관람객만 18만여 명에 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관광박람회로, 독일 베를린에서 매년 3월 개최되고 있다.
올해에도 190여개 국가, 1만여개 이상의 홍보관이 참가해 치열한 홍보 경쟁을 펼친다. 공사는 비무장지대 관광과 K-Pop 등 한류콘텐츠를 주제로 한국관광 홍보관을 마련하고, 서울, 부산, 경기, 인천, 광주 등 5개 지자체 및 지역 관광공사, 18개 국내 인바운드 여행업계와 공동으로 한국관광상품 홍보 및 판촉 활동을 전개한다.
일반 소비자 대상 홍보기간인 9일과 10일 양일간에는 최근 BTS, EXO 등 K-Pop 한류스타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음을 감안, 트렌드 리더인 젊은 여성층과 가족단위 관광객 대상으로 K-Pop 공연, K-뷰티 콘텐츠 등을 연계한 방한상품 판촉 활동이 펼쳐진다.
이밖에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공사는 SNS 이용이 활발한 현지 한류팬 40여 명을 초청, ‘K-Pop Tour Workshop'을 개최하고, 홍보관을 방문하는 현지인 대상 한복체험이나 한식 시식, 나전칠기 열쇠고리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문화체험 이벤트도 마련했다.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은 “세계에 불고 있는 한류 열풍을 한류테마관광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다가올 한반도관광 시대에 대한 준비 역시 차분히 지속해 나갈 것”이라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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