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한병호 기자) 일본의 수출규제로 촉발된 불매운동 여파에 유니클로와 무인양품 등 일본 패션 브랜드의 모바일 앱 사용자가 지난달부터 급격히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9일 모바일 데이터 플랫폼 업체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집계에 따르면, 안드로이드 기준 유니클로 모바일 앱의 7월 월간 사용자 수(MAU·한 달 동안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중복되지 않는 이용자 수)는 상반기 평균치보다 28% 줄었다.
지난 6월 72만1472명에 달했던 유니클로 앱 MAU가 7월에는 51만440명으로 29% 감소했다.
일일 사용자 수(DAU·하루 동안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중복되지 않는 이용자 수) 기준으로는 더욱 가파르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월 및 상반기(1~6월) 평균 대비 40% 각각 감소를 기록했다.
이는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 모바일에서의 소비에도 큰 영향을 끼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된 것이다.
무인양품 모바일 앱의 경우엔, 7월 기준 MAU는 4만2713명으로, 6월 7만2011명 보다 41% 줄었다. 상반기 평균치 대비로는 22% 감소를 기록했다. 무인양품 앱의 일일 평균 사용자는 6월 대비 44% 가량 급감했고, 상반기 평균 대비로는 27%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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