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후보님 우리의 목소리를 들어주세요"

(내외방송=김승섭 기자)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이하 사교육걱정)은 25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대통령 선거 공약에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담기 위한 청소년 동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교육걱정은 "한 사람 한 사람을 소중히 여겨야 할 교육이 친구와의 경쟁으로 왜곡되고, 배움의 기쁨보다 명문대 진학을 우선하는 현실은 여전히 변하지 않고 있다"며 "청소년들이 학습 경쟁의 고통에서 벗어나 각자의 적성과 흥미에 따라 꿈을 키워가는 일이 국가의 미래를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문제인데도, 대선을 앞둔 각 정당이나 후보자들의 교육에 대한 의견 발표는 너무나 빈약한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사교육걱정은 "이러한 상황에서, 입시 경쟁 고통의 당사자인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모으고자 동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취지를 밝힌 뒤 "우리나라 교육이 바뀌기를 바라는 초중고 청소년 누구나 이번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고 전했다.
사교육걱정은 "지나친 학업 부담, 입시 경쟁의 문제점, 대학서열 해소의 필요성 등에 대해 청소년의 목소리를 1분 분량의 동영상으로 보내주면 된다"며 "공모전 결과는 11월 중에 게더타운을 활용한 메타버스 행사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동영상으로 나타난 청소년들의 목소리는 추후 각 정당의 대통령 후보자 캠프에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참가신청서는 https://bit.ly/3m62JZS나, 접수 이메일 contest@noworry.kr로 하면된다.
시상은 대박공감상 10편에 모바일 문화상품권 5만원권, 찐공감상 100편에 모바일 문화상품권 5000원권이다.
저작권자 © 내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