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사무처, 20일부터 '온라인방문예약시스템' 오픈
국회사무처, 20일부터 '온라인방문예약시스템' 오픈
  • 이상현 기자
  • 승인 2022.06.18 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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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잡한 방문 절차 간소화 신분증만 제시하면 방문증 교부
국회사무처 홈페이지.
국회사무처 홈페이지.

(내외방송=이상현 기자) 국회사무처가 '온라인방문예약시스템'을 오픈해 국민들이 보다 신속하고 간편하게 국회를 방문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 

18일 국회사무처에 따르면 기존 국회 방문객은 방문신청서 작성, 사전약속여부 유선 확인 등 방문증을 받는 데까지 많은 절차를 거쳐야 했지만, 앞으로는 국회 직원을 통해 온라인방문예약시스템에서 사전에 예약한 방문인은 안내실에서 신분증만 제시하면 곧바로 방문증을 교부받을 수 있게 돼 출입절차가 크게 간소화된다.

또한, 방문 예약 시 주차 예약도 동시에 신청할 수 있고, 예약이 완료되면 예약일·주차장 위치 등을 SMS로 방문인에게 자동으로 발송하는 등 방문 예약·출입에 소요되는 시간이 단축되고 편의성은 커진다.

이춘석 국회사무총장은 "이번 온라인방문예약시스템 개설을 통해 민의의 전당인 국회가 문턱을 낮추고 국민에게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모바일 출입시스템 구축 등 방문인 편의 증진을 위한 개선안들을 계속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작년부터 운영된 '국회 청사 출입제도 개선 TF'는 국회 방문인들의 편의를 증진하기 위한 다양한 개선안들을 논의해왔다. 지난달 초청방문인을 위한 전용 주차장을 크게 확대(91면에서 168면으로 증설)한 데 이어 이번에는 온라인방문예약시스템을 오픈했다.

온라인방문예약시스템은 20일부터 7월 15일까지 4주 동안 시범운영 기간을 거친 뒤 사용자들의 개선 의견을 반영해 7월 중 정식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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