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의료원, 메타버스 ZEP '건강상담센터' 운영 실시
경희의료원, 메타버스 ZEP '건강상담센터' 운영 실시
  • 박세정 기자
  • 승인 2022.09.16 1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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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 2회 이상 운영...중장년층·노년층의 상담 편의성 증대 목적
경희의료원, 메타버스 플랫폼 ZEP '건강상담센터' 외부. (사진=경희의료원)
경희의료원, 메타버스 플랫폼 ZEP '건강상담센터' 외부. (사진=경희의료원)

(내외방송=박세정 기자) 경희의료원 홍보팀에서 직접 기획·제작한 메타버스 플랫폼 ZEP '건강상담센터'가 신규 오픈했다.

16일 경희의료원 ZEP 건강상담센터는 '내외방송'에 보낸 자료를 통해 "공무원연금공단과 함께 매월 2회 이상 정기적으로 경희대병원, 경희대한방병원 의료진을 통한 디지털 건강상담소로 운영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경희의료원은 추후 건강상담 외에도 다양한 교육, 행사를 진행하는 데도 활용한다.

특히 메타버스 ZEP을 오픈한 까닭에 대해 경희의료원은 "최대 5만 명이 동시에 접속이 가능하다는 장점과 함께 접속방법이 간편해서 연령이 높은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도모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경희의료원 ZEP 플랫폼인 건강상담센터는 2개의 공간으로 구성되며 병원 앞 야외 건강상담공간, 병원 내부의 세미나실 및 아카이브존이다. 

각 공간은 건강상담, 교육 및 행사, 건강정보(예방, 관리, 치료)와 병원 공식 채널을 모아놓은 아카이브 공간 등으로 구비돼 접속한 분들의 편리성을 도모했다.

최석근 경희의료원 홍보실장은 "초기 기획부터 제작까지 홍보팀에서 진행했다는 점에서도 큰 의미가 있다"며 "건강상담센터를 통해 평소에 건강에 대해 궁금점과 불안감,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 될 수 있어서 보람된다"고 전했다.

또한 최 실장은 "메타버스 ZEP 플랫폼은 접속방법이 간편해서 기존의 게더타운으로 상담할 때보다 중장년·노년층까지 편하게 지원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경희의료원은 기존의 3종(게더타운, 제페토, 아트스텝스)의 메타버스 플랫폼 외에도 ZEP까지 4종을 자체 기획, 제작 및 운영한다.

이는 메타버스 디지털 공간 내에서 건강상담을 지속함으로써 일반 대중에게 보다 친근한 병원으로 다가가는 동시에 질환의 예방 및 관리를 위해 앞장서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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