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브란스 유튜브 구독자 30만 명 돌파...췌장암 콘텐츠 최다 조회 수 850만 회 달성
세브란스 유튜브 구독자 30만 명 돌파...췌장암 콘텐츠 최다 조회 수 850만 회 달성
  • 김승섭 기자
  • 승인 2022.10.28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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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확한 의료 정보는 물론 시의성 있는 아이템으로 재미 제공
세브란스 유튜브 메인 화면.(사진=연세의료원)
세브란스 유튜브 메인 화면.(사진=연세의료원)

(내외방송=김승섭 기자)연세대학교 의료원(이하 연세의료원) 공식 유튜브 '세브란스' 구독자가 30만명을 돌파했다.

연세의료원은 유튜브 세브란스 구독자 수가 30만명을 넘었다고 28일 밝혔다. 상급종합병원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가운데 30만 구독자를 돌파한 것은 이번이 최초다.

세브란스 유튜브는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2010년 채널을 개설했고 2020년에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해 실버 버튼을 받은 이후 2년 여만에 30만명을 달성했다.

세브란스 유튜브 채널에는 동영상 콘텐츠 1287편이 공개돼 있고, 전체 누적 조회 수는 6800만회를 넘어섰다. 조회 수 100만회를 초과한 콘텐츠는 17개다. 특히, 간담췌외과 강창무 교수가 출연해 췌장암 증상을 알아보는 '몸이 말하는 네 가지 췌장암 신호'는 조회 수 850만회를 기록 중이라고 연세의료원은 전했다. 

세브란스 유튜브는 질환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일상에서 건강한 습관을 실천할 수 있는 팁을 다루는 자료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 의료인의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와 의료진이 드라마에서 다루는 질환의 진실과 거짓을 밝히는 등 시의성 있는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6월에는 유튜브 숏츠를 처음 업로드하며 유튜브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대장항문외과 한윤대 교수가 출연해 의사가 수술 전 1분 동안 무엇을 하는지 준비 과정을 담은 영상은 조회 수 570만회를 달성했다.

이에 대해 구성욱 대외협력처장은 "이번 구독자 30만명 돌파는 많은 의료진의 도움을 받아 정확하고 신뢰성 높은 콘텐츠를 제공한 결과"라며 "유익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대중들과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을 확장하며 세브란스 브랜드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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