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위성이 바라 본 튀르키예
(내외방송=정지원 아나운서/ 편집 박종찬 PD)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내외방송 뉴스입니다.
먼저 오늘의 주요 뉴스입니다.
[주요 뉴스]
1. 이준석 "내년 총선 무조건 출마"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내년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전 대표는 "정치는 명분만 있으면 국민이 알아서 해결해준다"고 강조했습니다.
2. 인공위성이 바라 본 튀르키예
미국 항공우주국 지구관측소가 인공위성이 촬영한 튀르키예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반사된 전파를 분석해 노란색과 빨간색으로 지진 피해 정도를 나타낸 것이 특징입니다.
3. 대통령 부부·한 장관 '활쏘기 행사' 단체 고발
김건희 여사 팬카페와 보수단체 '새희망결사단'은 최근 윤석열 대통령 부부와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사진에 활을 쏘는 이벤트를 연 자주민주평화통일민족위원회를 경찰에 고발한다고 밝혔습니다.
두 단체는 '명예훼손'과 '아동학대범죄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민족위를 서울 서초경찰서에 고발할 예정입니다.
4. 알뜰교통카드 횟수 늘리고, 소득공제 80%
알뜰교통카드 최대 지원 횟수가 60회까지 늘어나고, 소득공제도 80%로 확대됩니다.
정부가 최근 대중교통 요금이 인상되면서 커진 국민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5. 손흥민, 토트넘 최고 공격진
손흥민이 토트넘 공격진 중 가장 높은 평점을 받았습니다.
축구 통계 전문가들은 "위협적이고 빠른 몸놀림과 날카로운 킥으로 동점골을 기대하게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지금까지 주요 뉴스 전해드렸습니다.
[내외방송]
1. (정치)이준석 "내년 총선 무조건 출마"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내년 4월 열리는 '22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전 대표는 최근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총선에 확실히 출마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정치는 명분만 있으면 국민이 알아서 해결해 준다"고 강조했습니다.
당원권 정지 기간이 3개월이 좀 안 되자 공천 신청 자격에 대해 묻는 질문에 대해서는 "홍준표 대구시장이 모든 일의 기준"이라면서 "무소속으로 대구 수성 을에 출마해 당선됐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국민의힘 전당대회 최고위원 후보로 출마한 조수진 의원은 이 전 대표를 향해 "지금이라도 반성과 성찰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2. (국제)인공위성이 바라 본 튀르키예
인공위성이 찍은 튀르키예 지진 주요 피해 지역 사진이 공개됐습니다.
미국 항공우주국 지구관측소는 최근 지진 여파로 몸살을 앓고 있는 카흐라만마라슈와 튀르콜루, 누르다으 등 튀르키예의 세 도시 일대의 위성 사진을 내놨습니다.
사진을 살펴보면 노란색과 빨간색으로 덧칠돼 있는데, 건물 등이 손상됐거나 경관이 파괴된 정도에 따라 색의 농도가 다르게 표현됐습니다.
인공위성이 지구를 향해 쏜 전파가 반사돼 돌아오는 파장을 분석해 지형을 파악하는 방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NASA는 이번 튀르키예 지진이 1906년 미국 샌프란시스코 대지진과 비슷하다고 설명했습니다.
내외방송 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