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되돌리는 입맛, MZ세대 '약과 열풍'
(내외방송=정지원 아나운서/ 편집 박종찬 PD) 한 주를 뜨겁게 달굴 문화 소식! 안녕하세요, 아나운서 정지원입니다.
한 주를 뜨겁게 달굴 키워드는 '임영웅', 그리고 '약과'입니다.
1. 영화로 탄생한 '임영웅', 케이블도 잡았다
가수 임영웅을 향한 팬들의 열기가 영화로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지난달 임영웅의 앙코르 콘서트를 담은 영화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이 케이블TV의 VOD 서비스에서 1위를 달성했다고 하는데요.
전국 케이블TV에 VOD 콘텐츠를 제공하는 홈초이스가 오늘 발표한 자료를 살펴보면요.
케이블TV가 IPTV 3사와 OTT를 모두 제치고 VOD 매출 1위를 달성한 이례적인 경우를 보였습니다.
임영웅 영화가 안방극장을 사로잡은 이유는 케이블TV에서 4060세대의 가입자 비중이 높기 때문입니다.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이 지난 18일 케이블TV에 첫 공개됐는데, 같은 날 공개된 마블 시리즈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를 제치기도 했는데요.
영화 평점도 10점 만점에 9.87점을 기록하는 등 관객들의 만족도도 굉장히 높은 걸 알 수 있습니다.
"마치 영화 트루먼 쇼의 주인공이 된 것 같다"는 임영웅씨의 말처럼 이 영화가 여러분에게 황홀함을 선물해줄 것 같습니다, 건행!
2. 시간을 되돌리는 입맛, MZ세대 '약과 열풍'
윤기가 좔좔 흐르는 구릿빛 자태에 고소한 향기를 품은 이것!
한 입 베어물면 쫀득하면서도 사르르 녹는 식감이 매력인데요.
우리의 전통 간식인 이 '약과'가 최근 MZ세대의 입맛을 사로잡았다고 합니다.
편의점 CU가 이번달 약과쿠키를 선보였는데, 출시 5일 만에 10만개가 판매됐다고 하는데요.
이외에도 약과 매출은 지난해보다 9.6배 껑충 뛰었는데, 구매자의 80%가 2030세대였습니다.
이외에도 흑임자와 인절미를 넣은 간식들도 186% 매출 상승을 보이는 등 전통 간식의 인기가 뜨겁습니다.
할머니의 따뜻한 사랑과 푸근한 마음을 기억하기 위해서일까요?
MZ세대의 '할머니 입맛' 사랑은 당분간 계속 이어질 것 같습니다.
한 주를 뜨겁게 달굴 문화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 영상으로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