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 차량 화재사고 긴급 기자회견..."고객 불안감 없도록 만반의 조치 취할 것"
BMW코리아 차량 화재사고 긴급 기자회견..."고객 불안감 없도록 만반의 조치 취할 것"
  • 한병호 기자
  • 승인 2018.08.06 1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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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효준 BMW그룹 코리아 사장,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송구"
▲김효준 BMW코리아 회장이 6일 오후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BMW 차량의 화재사고와 관련해 대국민 사과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내외뉴스=한병호 기자) 정부가 BMW 차량화재사고에 대한 책임있는 대응책 마련을 촉구함에 따라 BMW 측은 오늘(6일) 오후 4시 긴급 대국민사과를 포함한 대응책 발표에 나섰다.

정부 관계자에 따르면 국토교통부는 김효준 BMW 코리아 사장 등과 면담을 갖고 화재사고에 따른 리콜과 관련해 BMW측에 자료제출이 미흡한 점을 지적하고, 또한 추가적인 자료제출 요구에 성실히 임하는 등 보다 책임있는 자세로 임할 것을 엄중히 촉구했다. 

정부는 화재 원인규명이 신속하고 철저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앞서 제출된 기술근거자료, 리콜대상 산정근거, 원인분석 보고서, 배기가스 재순환장치(EGR) 결함으로 판단한 근거자료, EGR 리콜관련 분석자료 등 추가적인 자료를 신속하게 제출하도록 요구했다.

또 리콜 단축대책과 최근 발생하고 있는 가솔린 차량의 화재발생 대책, 소비자에 대한 보상 등 피해 구제대책 등을 조속히 마련해달라고 언급했다. 

이와 관련, 김효준 사장은 이날 오후 4시 서울 중구에 소재한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대국민 사과를 겸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자발적 리콜(결함 시정) 조처 이후에도 논란이 증폭되고 있는 BMW 차량의 주행 중 엔진 화재사고의 원인에 대해 BMW그룹 본사 기술팀 등이 참석해 화재 원인 조사 결과 등을 설명할 것으로 알려졌다.

김효준 사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고객과 국민 여러분, 그리고 정부 당국에 부담과 심려를 끼쳐 진심으로 송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화재사고를 겪은 사고 당사자들에게 진심으로 사과와 위로를 전한다"며 "BMW그룹은 한국 고객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현재 진행 중인 사전 안전 진단과 자발적 리콜이 원활하고 빠르게 진행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요한 에벤비클러 품질 관리부문 수석 부사장, 게르하르트 뷜레 글로벌 리콜담당 책임자, 피커 네피셔 디젤엔진 개발 총괄 책임자, 글렌 슈미트 기업커뮤니케이션 총괄 책임자가 자리해 화재 원인 조사 결과, 향후 계획을 밝혔다. 

한편 국토부 관계자는 “BMW측의 조치사항 이행과 리콜을 적극적으로 독려하고, 철저한 원인규명 및 소비자 보호를 위한 리콜제도 개선 등을 조속히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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