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wn내외방송] 조양호 회장 미국 LA 병원서 별세...가족들 임종 지켜
[nwn내외방송] 조양호 회장 미국 LA 병원서 별세...가족들 임종 지켜
  • 한승목 기자
  • 승인 2019.04.09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양호 회장 미국 LA 병원서 별세...가족들 임종 지켜
황교안 4.3 보궐선거 후 지역 방문해 감사 인사
김정은 개업 앞둔 대성백화점 현지지도 연일 경제행보
1분기 개인 프리워크아웃 신청자 3만명 육박
5G요금제는 '블완전' 무제한? LGU+도 日사용량 제한조항
되살아나는 '공포의 불씨' 또 다시 강품 예고
트럼프 특검팀에 독설 가짜뉴스에 불법적으로 정보 유출
PGA투어 말레이시아 28세 골퍼 호텔방서 숨져
차인표 연출작 전주국제영화제 초청
HS한스연합봉사단 독거노인 위한 청춘가요콘서트 성황리
▲NWN내외방송 영상 캡처
▲NWN내외방송 영상 캡처

(내외뉴스=이화정 아나운서/제작 한승목 총괄국장)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NWN 내외방송 뉴스를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오늘의 주요 뉴스입니다.

1. 조양호 회장 미국 LA 병원서 별세...가족들 임종 지켜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폐 질환 치료를 위해 LA의 한 병원에 머물던 중 별세했으며, 부인인 이명희씨와 장남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 장녀 조현아, 차녀 조현민씨 등이 임종을 지킨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2. 황교안 4.3 보궐선거 후 지역 방문해 감사 인사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어제 4·3 국회의원 보궐선거가 치러진 경남 창원 성산으로 내려가 낙선한 강기윤 후보와 함께 반송시장에서 지역 주민들을 만나 한국당을 지지해준 데 대해 감사의 뜻을 밝힌 뒤, 경남도당에서 우수당원 표창과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3. 김정은 개업 앞둔 대성백화점 현지지도 연일 경제행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하노이 북미정상회담 결렬 이후 한 달여 만인 지난 4일 '혁명 성지' 삼지연군을 시작으로 원산 갈마지구와 양덕 온천관광지구를 찾은 데 이어 대성백화점을 시찰하는 등 연일 경제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4. 1분기 개인 프리워크아웃 신청자 3만명 육박

올해 1분기 신용회복위원회에 개인워크아웃과 프리워크아웃 등 개인 채무조정을 신청한 건수가 3만 건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 5G요금제는 '블완전' 무제한? LGU+도 日사용량 제한조항

LG 유플러스는 요금제 약관에 2일 연속으로 하루 50기가바이트를 초과할 경우 해지 또는 데이터 속도제어 등 이용을 제한하는 조건을 포함시켰습니다.

6. 되살아나는 '공포의 불씨' 또 다시 강품 예고

최근 동해안 산불이 발생한지 닷새가 지났지만, 산과 주택 곳곳에는 여전히 잔불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주말 내 잦아들었던 바람도 다시 최고 초속 12미터의 강풍으로 바뀔 전망이어서 소방당국의 긴장감도 높아가고 있습니다.

7. 트럼프 특검팀에 독설 가짜뉴스에 불법적으로 정보 유출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시간으로 7일 트위터에서 "가짜 뉴스 매체들이 기사를 지어내고 있는 동안, 트럼프를 증오하는 13명의 성난 민주당원들로 이뤄진 뮬러 팀이 언론에 불법적으로 정보를 흘리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8. PGA투어 말레이시아 28세 골퍼 호텔방서 숨져

PGA투어 싼야 챔피언십에 출전한 28살의 말레이시아 골프선수 아리 이라완이 중국 하이난 섬의 호텔 방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PGA투어는 성명을 통해 "이라완의 사망은 자연적인 원인에서 비롯됐다"며 "유족을 존중하는 의미에서 대회 마지막 4라운드를 취소한다"고 밝혔습니다.

9. 차인표 연출작 전주국제영화제 초청

차인표 씨가 연출을 맡은 개그팀 '옹알스'의 리얼 다큐멘터리와, 연출과 주연을 함께 맡은 단편 영화 '샤또 몬테'가 제20회 전주국제영화제에 초청돼 첫선을 보이게 됐습니다.

10. HS한스연합봉사단 독거노인 위한 청춘가요콘서트 성황리

4월 8일, 구리시종합사회복지관 강당에서 H·S한스연합봉사단 소속 연예인들이 가요와 민요, 가야금병창 그리고 마임팝핀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이며 겨우 내 묵혀있던 어르신들의 마음에 흥을 더했습니다.

자세한 소식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화면으로 만나보시죠.

완연한 봄이라는 말이 딱 어울리는 요즘 날씨입니다. 벚꽃 등 봄꽃 놀이로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따뜻한 봄 보내시기 바랍니다. 오늘 뉴스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오늘의 이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