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내미림 기자) DHC 한국 지사가 공식 사과문을 게재하며 소비자들의 마음을 돌리려 애썼지만 일본 DHC본사는 혐한 방송을 계속 진행하며 한국을 조롱했다.
일본의 화장품기업 DHC가 운영하는 DHC테레비의 토라노몬 뉴스는 13일에도 한국의 일본 제품 불매 캠페인을 비하하는 등 혐한 방송을 이어갔다.
이날 혐한 논란으로 DHC 코리아가 대표이사 명의로 사과문까지 낸 상황이었지만 방송 출연자들은 “불매 운동은 어린아이 같다”며 막말을 멈추지 않았다.
우익 정치평론가인 사쿠라이 요시코는 “아이 같은 어리석은 짓을 하는 사람들이다. 목적이 나쁘다”고 말하는가 하면, “한국이 뭘 하든 일본에는 별로 영향이 없다. 한일 사이 이런 일이 생기면 한국 손해가 상당히 크다”며 별다른 근거 없는 분석을 내뱉었다.
DHC코리아측은 본사의 이같은 방송 운영이 자신들과 관계가 없다는 입장이다.
DHC 방송 출연진의 모든 발언에 대해 DHC코리아는 동의하지 않으며 혐한 방송을 중단해 줄 것을 본사에 요청하겠다“며 사과했다.
14일 롯데홈쇼핑 등 대형 온라인 쇼핑몰 일부가 DHC 상품 유통을 중단한다는 보도가 나오며 DHC 상품 공급을 철회하는 등 불매운동 확산 조짐을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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