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낸 서울지하철 민원, 확인 쉬워진다
내가 낸 서울지하철 민원, 확인 쉬워진다
  • 박용환 기자
  • 승인 2022.12.14 1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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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비대면 업무로 이해관계자 간 갈등 사전 차단 및 시민불편 최소화
서울교통공사 양방향 민원소통 모니터링.(사진=서울교통공사)
서울교통공사 양방향 민원소통 모니터링.(사진=서울교통공사)

(내외방송=박용환 기자)이제 서울지하철과 관련한 다양한 민원의 접수부터 결과 조회까지 모든 과정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서울교통공사(이하 공사)는 공사 내 업무시스템과 연계해 홈페이지 내 온라인 '공사↔시민 양방향 민원 소통 모니터링' 시스템을 이달부터 운영에 들어갔다고 14일 밝혔다.

'양방향 민원 소통 모니터링' 시스템이 구축되기 전, 시민들은 민원 처리가 어디까지 진행됐는지 확인하기 위해 공사를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를 통해야만 했다. 

또한 최종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서 공사 홈페이지의 해당 업무별 메뉴를 별도로 각각 찾아 들어가야 하는 등 많은 불편이 있어왔다. 

공사는 이러한 불편을 인지하고, 민원 처리 전 과정을 통합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소통 공간 마련에 나섰다.

올해 상반기 사전 수요조사와 대외 공개업무 타당성 검토를 거친 후 지난 11월에 시스템을 구축해 시범운영을 마쳤으며 지난 7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양방향 민원 소통 모니터링' 시스템은 공사 홈페이지 '정보공개-반부패/청렴-양방향 민원 소통 모니터링' 메뉴에서 접속할 수 있다. 
 
각종 민원, 입찰 및 계약정보, 부조리 신고, 역사 촬영 신청 등 다양한 민원 신청에 대한 진행 현황을 손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고, 업무처리 전 과정 역시 투명하게 공개된다.

김정만 서울교통공사 정보운영센터장은 "앞으로도 대외 공개업무를 지속적으로 더 발굴하여 서비스할 예정이다"며 "시민들과 소통에 최선을 다해 운송 수단으로써 지하철 운영기관만이 아니라 시민들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청렴한 서울교통공사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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