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외방송=김승섭 기자) 연휴기간. 가족들이 모여 대부분 폭식을 하게 되는데 '내외방송'은 1일 (사)행복한가를 통해 이른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료 Best 4'를 알아봤다.
현대인들은 기름지고 자극적인 식단을자주 접하게 된다. 그러다보면 어느순간 다이어트의 필요성을느끼게 되는데 그러나 먹고 싶은걸 먹지 않고식단을 절제하면서 하는 다이어트는 힘이 들기 마련이다.
특히 다이어트를 하지 않을때는 쉽게 사먹었던 당분 가득한 음료수를 자제하게 되면 더 힘들어지곤 한다.
행복한가는 이날 "이럴때 도움이 되는 음료를 행복한가에서 알려드릴까 한다"고 밝혔다.
▲야채주스
채소가 다이어트는 물론이요 건강에도움이 된다는 것은 모르는 이들이 없을 것이다. 그러나 일부러 챙겨먹기에 생각보다 어렵다.
이럴때 필요한 채소들을 갈아서 주스로만들면 간편하면서도 포만감도 줄 수 있어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또한 이 방법으로 하면 평소 식성에 따라먹기 어려웠던 채소들도 쉽게 먹을 수 있다.
▲레몬수
그동안 먹어온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 때문에 체내에 독소와 노폐물이 쌓이게 되는데 레몬은 이런 독소를 해독하는데 도움이 되고 지방을 연소시킬 때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디톡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꼭 챙겨마신다고 할 정도다. 그러나 아무래도 단독으로 먹기에는 신맛이 너무 강해서 어려움이 많다. 이럴때 물에 넣어서 레몬수로 먹는다면 훨씬 맛있고 편하게 먹을 수 있다.
▲백차
백차는 녹차와 함께 중국의 7대차 라고 불리고 있는데 특히 녹차에 비해 영양도 훨씬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다. 백차는 비타민C가 많이 함유돼 있어 유해산소를 억제함으로써 면역력을 증진시킬 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특히 다이어트를 할때에는 식단을 줄이다보니 평상시에 비해 면역력이 떨어질 수도 있는데 이럴때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것을 함께 먹으면서 건강도 챙겨야 한다.
▲크랜베리주스
크랜베리는 미국에서 인기가 많은과일 중에 하나다. 크랜베리 또한 항산화작용을 통해 유해산소를 억제해 준다. 그 뿐 아니라 크렌베리에 있는 프로 안토시아나딘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위장질환을 예방해주고 있다.
다만 건크렌베리로 드시게 된다면생크렌베리에 비해 칼로리가 10배정도 높아지게 되니 조심하고 생크랜베리로 주스를 만들어 먹는 것을 행복한가는 추천했다.
다이어트에는 수분을 많이 섭취해야 좋다고 하는데 이렇게 다양한 주스로 마시면 물이 맛있다보니 자연스럽게많은 수분섭취에 도움이 된다.. 어려운 다이어트이지만 이런 방법을 잘 활용한다면 충분히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행복한가의 행복지기는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