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광고인이 심사 및 강연 제공
8월 14일까지 홈페이지 통해 접수
(내외방송=정지원 기자) 청소년의 창의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2022 청소년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이 개최된다.
부산국제광고제조직위원회는 9일 "부산광역시교육청과 부산국제광고제가 공동 주최하는 이 공모전의 주제는 '우리 농·축·수산물 소비 촉진 활성화를 위한 홍보 방안 수립'"이라고 밝혔다.
물가가 급등하면서 침체한 각 산업이 직면하게 된 어려움을 이해하고, 청소년들의 시선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소비 촉진을 위한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도 코로나19 탓에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심사는 ▲김백수 TBWA 코리아 팀장 ▲김인숙 메이트 인디펜더스 수석 국장 ▲김윤호 제일기획 팀장 ▲노윤주 대홍기획 팀장 ▲이구익 크리에이티브마스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 ▲임봉환 그랑몬스터 국장 ▲차봉준 이노션 월드와이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등 국내 현직 광고인들이 참여해 이뤄진다.
이들은 심사뿐만 아니라 부산국제광고제 유튜브 채널에서 아이디어 기획부터 제작까지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연을 청소년에게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시상은 상위 10개 작품을 대상으로 ▲최우수상(50만원) ▲우수상(30만원) ▲크리에이티브상(10만원) ▲특별상이 선정된다.
공모는 오는 8월 14일까지 부산국제광고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부문은 ▲영상 광고 ▲인쇄 광고 ▲온라인 광고로 개인이나 2인 이하 팀 참여도 가능하다.
부산국제광고제는 8월 25일부터 3일간 부산 벡스코와 해운대 일원 등에서 개최된다.
한편, 부산국제광고제는 '세상을 바꾸는 창조적인 솔루션을 공유'하는 국내에 유일한 광고 관련 국제 행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