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까지 전국적으로 1~5cm 적설 예상...강원 산지 10~30cm까지 내리는 곳 있을 듯
(내외방송=박용환 기자) 현재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나 눈이 내리고 있다. 이 눈은 오늘 오전에 수도권과 강원도부터 차차 그치겠지만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에 유의해야 한다.
오늘 오전까지 중부지방에 많은 눈이 쌓이겠고 동풍으로 내일까지 강수가 이어지는 강원 영동과 경북 북부를 중심으로 많은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다.
현재 우리나라 주변으로는 일본 남쪽 해상과 몽골 부근의 고기압이 위치하고 있고, 중국 산동반도 부근의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우리나라 서해상에 저기압이 발달했다. 밤사이 이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나 눈이 내렸다.
기온이 낮은 수도권과 강원도, 충북과 경북에는 시간당 1~3cm의 눈이 내리면서 대설특보가 발효된 곳도 있다. 오늘도 이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나 눈이 내리다가 기압골이 남동진하면서 수도권과 강원 내륙부터 눈이 그치겠다.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 0도, 대전 2도, 광주 5도, 대구 2도로 시작해 낮 최고 기온은 서울 4도, 대전 4도, 광주 6도, 대구 5도, 부산 7도로 예상된다.
내일까지의 예상 적설량은 ▲서울, 인천, 경기 1~3cm ▲서해 5도 1~3cm ▲강원산지 10~30cm ▲강원 동해안 5~15cm ▲강원 내륙 2~7cm ▲충북, 세종 1~5cm ▲대전, 충남 1~3cm ▲전라동부 1~3cm ▲경북북동산지, 경북북부동해안 5~10cm ▲대구, 경북중남부 1~3cm ▲제주 1~5cm가 예상된다.
저작권자 © 내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