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민선6기 들어 재정 집중 투입해 내년까지 나드리콜 400대로 증차

나드리콜은 이용자가 2012년 33만2,965명 이던 것이 2016년 61만4,493명으로 2배(185%) 가까이 늘어나는 등 해마다 이용자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 때문에 '나드리콜' 이용신청 후 차량배차 대기시간 지연으로 교통약자들이 예약된 시간에 병원진료를 받지 못하거나 복지관 등을 제때 이용하기 어렵다는 민원이 끊이지 않았다.
또한, 휠체어 이용 장애인을 우선적으로 배려하기 위해 특장차의 60%를 휠체어 이용자 전용으로 하는 분리배차를 운행하고 있으며, ‘모바일 전용 앱’을 개발·보급 (2017. 11월)해 '나드리콜' 이용자가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대구시 홍성주 건설교통국장은 “'나드리콜' 이용대상자가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교통약자의 이동편의를 위해 앞으로 특장차 증차뿐만 아니라 장애인 콜택시(개인택시)를 확대·운행해 교통 소외계층의 삶의 질 향상과 이동권 보장 등 불편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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