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연천 '덴마크 테마파트' 들어선다
경기 연천 '덴마크 테마파트' 들어선다
  • 이상구 기자
  • 승인 2019.06.08 0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연쳔군 덴마크테마파크 조감도.
▲경기 연쳔군 덴마크테마파크 조감도.

(내외뉴스=이상구 기자)  경기 연천군에 덴마크를 주제로 한 테마파크가 조성된다.

7일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김광철 연천군수, 김태형 ㈜더츠굿 대표는 연천군청 상황실에서 이런 내용을 담은 ‘덴마크 테마파크 조성 투자 양해각서’에 서명했다.

덴마크테마파크는 연천군이 연강포레스트 일부에 조성하는 자연과 놀이시설이 함께 한 복합 휴양시설이다. 연강포레스트는 연천군 군남면 옥계리 71만7771㎡ 규모 부지에 추진 중인 농촌관광휴양단지로 덴마크테마파크는 이 가운데 7만8355㎡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2020년 착공, 2021년 준공이 목표다.

2014년부터 가평에 스위스 테마마을 에델바이스를 운영 중인 ㈜더츠굿은 807억원을 투자해 4계절 각기 다른 주제의 축제가 열리는 테마파크를 조성할 것으로 알려졌다.

주요 시설로는 덴마크 마을을 통째로 옮긴 듯한 덴마크 건축양식의 호텔, 전원주택 및 상점, 친환경 자연 놀이터와 지하수를 활용한 워터파크, 라벤더, 율무, 호박 등을 경작하고 이를 활용한 천연제품 제조 체험 공간 등이 계획돼 있다.

경기도와 연천군은 이번 사업이 연간 100만여명이 방문하는 경기북부지역을 대표하는 생태관광지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김광철 연천군수는 "연천은 도내 31개 시군 중에서 미세먼지가 가장 적은 깨끗한 환경을 가진 지역"이라며 "앞으로 이를 활용한 투자를 많이 유치해서 대한민국 최고의 힐링 성지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오늘의 이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