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고충민원의 처리실태를 분기별로 점검하고, 사후관리를 강화해 신뢰도를 높이고 행정서비스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7월6∼12일까지 5일간 처리실태 점검을 실시한 결과 작년 전반기 177건에 대비해 올해 전반기에 135건이 접수돼 작년에 비해 고충민원이 24% 감소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점검은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에 규정된 관련절차 준수 여부 등 고충민원 처리 실태 전반에 걸쳐 직원들의 고충민원 처리역량 증진에 중점을 두고 실시됐다. 점검결과 지적사항은 담당직원들에게 잘못된 부분을 즉시 개선하게 했다.
시 관계자는 “고충민원이 접수되기 전 사전예방에 힘써 고충민원이 감소된 것으로 보고 있다”며 “시는 모든 민원을 공정하고 신속하게 처리해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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