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1일부터 15일까지 지원자 모집

신임 의료원장은 응모지원 자 중에서 임원추천위원회에서 심사를 거쳐 2배수 이상을 추천, 대구시장이 임명예정자를 선정하고 대구시의회 인사청문회를 거쳐 대구시장이 대구의료원장으로 임명한다.
응모자격은 ‘지방자치단체출자·출연기관의운영에관한법률’과 ‘지방의료원설립및운영에관한법률’의 임원 결격 사유에 해당되지 않아야 하며, 자격 요건은 다음과 같다.
▲ 전공의 수련 병원급 이상의 의료기관에서 진료과장 이상의 직위에서 5년 이상 근무한 사람 ▲ 종합병원급 이상의 의료기관에서 원장으로 3년 이상 근무한 사람 ▲ 지방의료원에서 원장으로 5년 이상 근무한 사람 ▲ 의학분야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국내·외 연구기관, 병원 또는 대학에서 5년 이상의 연구 또는 임상경력이 있는 사람 ▲ 보건·의료분야의 4급 이상 공무원으로 4년 이상 재직한 사람 ▲ 병원경영 등 경영분야의 전문가로서 탁월한 실적이 있는 사람 등이다.
임기는 임용일로부터 3년이며, 대구의료원장에 응모하고자 할 경우에는 대구시 홈페이지나 대구의료원 홈페이지에서 지원서와 자기소개서 등의 소정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경력증명서, 자격증(면허증) 사본, 경영활성화계획서 등과 함께 접수기간인 9월 1일부터 9월 15일까지 대구광역시 보건건강과로 제출하면 된다.
대구시 이영옥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지역공공의료기관인 대구의료원이 시민들에게 양질의 공공의료진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사명감과 의료원 운영에 탁월한 식견과 능력이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내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