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펀트. '코끼리'를 아시나요?.
엘리펀트. '코끼리'를 아시나요?.
  • 박세정 기자
  • 승인 2022.07.14 15: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진로가 국내 No.1 발포주 브랜드 '필라이트'의 MZ 소비자 공략 위한 이색 마케팅 강화
필라이트X쿤달 배쓰밤 제품이미지.(사진=하이트진로)
필라이트X쿤달 배쓰밤 제품이미지.(사진=하이트진로)

(내외방송=박세정 기자) 엘리펀트, '코끼리'를 아시나요?

하이트진로가 국내 No.1 발포주 브랜드 '필라이트'의 MZ 소비자 공략을 위한 이색 마케팅을 강화하고 나섰다. 

필라이트만의 차별화된 이색 협업으로 젊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환기하고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몇몇 브랜드를 보면 작은 거 한 개에 1000 몇 백원, 큰 거는 2400원이 넘어간다. 그런데 필라이트는 1600원 선 정도이다. 

먼저 하이트진로는 국내 1위 게이밍 컴퓨터 주변기기 전문 업체 '제닉스'와 협업해 게이밍 의자 2종을 한정 출시한다. 오는 15일 오후 8시 오픈마켓 11번가 라이브 방송을 통해 필라이트와 블랙 스타우트가 각각 브랜딩 된 게이밍 의자 2종을 최초로 공개, 판매한다. 

제닉스 모델이자 전 프로게이머 홍진호가 직접 게임을 진행하며 의자에 대한 사용 후기를 생생히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방송을 통해 게이밍 의자를 18만원 특가에 구입할 수 있으며, 추후 제닉스 온라인몰과 수도권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한정 판매한다.

필라이트와 블랙 스타우트 프리미엄 게이밍 의자는 각각의 브랜드 특성을 살려 파란 색상과 코끼리 캐릭터 '필리'를 적용해 귀엽고 발랄한 디자인하고, 블랙 색상에 독수리 날개 로고를 삽입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의 제품 특징을 살린 배스밤(입욕제) 출시를 통해 MZ소비자를 타깃으로 필라이트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쿤달의 시그니처 향인 '아쿠아키스'와 '레몬버베나'를 활용, 필라이트 후레쉬의 청량한 탄산과 필라이트 라들러의 상큼함을 한껏 살렸다. 제품은 오는 15일부터 쿤달 온라인몰과 카카오 선물하기 등 다양한 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다.

14일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내외방송'에 보낸 자료에서 "2030 세대의 관심을 환기하고 이종업계 간 협업을 통한 다양한 시도를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하반기에도 필라이트만의 특별한 활동들을 기대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필라이트는 지난 2017년에 출시한 국내 No.1 발포주 브랜드로, 필라이트, 필라이트후레쉬, 필라이트 라들러, 필라이트 자몽 등 매년 신제품을 선보이며 지난해까지 누적 판매 13억 8000만캔을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블랙 스타우트는 지난 1991년 국내 최초로 출시한 라거 타입 흑맥주로 30년 이상 사랑받으며 마니아층을 형성해오고 있다.


관심기사

오늘의 이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법인 : (주)내외뉴스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4690
  • 인터넷신문등록일자 : 2017년 09월 04일
  • 발행일자 : 2017년 09월 04일
  • 제호 : 내외방송
  • 내외뉴스 주간신문 등록 : 서울, 다 08044
  • 등록일 : 2008년 08월 12일
  • 발행·편집인 : 최수환
  •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 13 (뉴스센터)
  • 대표전화 : 02-762-5114
  • 팩스 : 02-747-5344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유진
  • 내외방송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내외방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wtn.co.kr
인신위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