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캐릭터 제품 콜라보'로 두 마리 토끼 모두 잡을까
(내외방송=황설아 기자) 게이밍 마우스로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로지텍이 28일 인기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을한 제품들을 발표해 소비자들의 구매욕을 자극하고 있다.
그동안의 전자 주변기기들은 대부분 심플한 디자인으로 선택의 폭이 적었다면 이번 기획은 인기 캐릭터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개인의 개성과 취향을 적극 반영할 수 있는 것이다.
디즈니 인기 캐릭터를 비롯한 마블 캐릭터와 가상 걸그룹 등 다양한 에디션 제품을 기획하여 어린이부터 성인 키덜트족들까지 폭 넓은 연령층을 타겟으로 삼고 있다.
로지텍의 주력 상품이 게이밍 기어 제품인만큼, 로지텍은 이번 기획을 통해 디자인과 기능을 함께 잡는 이른바 '두 마리 토끼' 전략을 취하고 있다.
'IT기기'와 '인기캐릭터'가 콜라보한 기존의 제품들과의 경쟁에서 로지텍의 새로운 기획이 어떤 전략으로 차별점을 둘지가 관건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내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