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ESG 경영 인정받았다"

(내외방송=석정순 기자) 카카오는 10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열린 '2021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시상식'에서 DJSI 월드 지수 편입 인증패를 받았다고 전했다.
카카오가 DJSI 월드 지수에 포함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DJSI아시아퍼시픽 지수와 DJSI 코리아 지수에도 동시에 신규 편입됐는데, 주요 온라인 서비스 기업들이 포함되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서비스&홈 엔터테인먼트 산업군에서 세 가지 지수 모두 신규로 편입한 국내 기업은 카카오 뿐이다.
DJSI는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수준 비교와 책임투자 기준으로 활용되고 있는데, 경제적 성과만이 아니라 ESG 측면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지속 가능성 평가·투자 지수를 말한다.
올해 DJSI월드 지수는 유동 시가총액 기준 글로벌 상위 2544개 기업을 평가했다. 주요 온라인 서비스 기업들이 포함되는 양방향 미디어, 서비스&홈 엔터테인먼트 산업군은 56개 기업이 평가 대상이었고, 이 중 카카오를 비롯한 5개 기업이 월드지수에 포함됐다.
한편 카카오는 적극적인 ESG 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올해 1월 이사회 산하에 ESG 위원회를 신설한다. 지난 5월에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 측면의 목표와 성과를 담은 ESG 보고서 '2020 카카오의 약속과 책임'을 발간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내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