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발라보고, 체험해 보고...코엑스 '2022 서울국제화장품, 국제건강산업박람회'
직접 발라보고, 체험해 보고...코엑스 '2022 서울국제화장품, 국제건강산업박람회'
  • 권혜영 기자
  • 승인 2022.05.28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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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발라보고, 체험해 보고...차원이 다른 서비스 제공
미국, 태국, 폴란드 등 전 세계가 관심 가져
알찬 전시가 항상 열리는 삼성동 코엑스. 2022 제36회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와 국제건강산업박람회가 성황리에 마쳤다. (사진=권혜영 기자)
알찬 전시가 항상 열리는 삼성동 코엑스. 2022 제36회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와 국제건강산업박람회가 성황리에 마쳤다. (사진=권혜영 기자)

(내외방송=권혜영 기자) 최근 한국 화장품 산업 규모는 지난 10년간 4배 이상 성장했고, 핵심 신규 수출 품목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지난 27일 내외방송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6일부터 28일까지 열리고 있는 '2022 제36회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와 국제건강산업박람회'를 찾았다.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 기간 중에는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중소기업을 위한 구매상담회와 다양한 화장품, 미용 기기의 정보 교류회 등 전문 세미나, 뷰티 강좌, 경품 행사 등이 진행됐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발걸음으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사진=권혜영 기자)

또한, 국제건강산업박람회는 건강뿐 아니라 미를 아우르는 자리였다. 국내외 건강 산업 트렌드를 선도하는 10여개국의 약 200개 업체가 참가해 건강기능식품, 가정용 의료기, 건강생활용품 및 수면·힐링용품 등을 선보였다.

COS247에서 진행됐던 라이브커머스 방송. 다양한 시도가 눈길을 끌었다. (사진=권혜영 기자)

먼저, 눈길을 끈 곳은 COS247였다. 홍보부스 안에서는 라이브커머스방송이 진행중이였다. 화장품 B2B 마케팅 플랫폼을 갖고 있는 회사로 알리바바닷컴과도 공식 채널 파트너 업체다.

COS247은 국내 유일한 클라우드 기반의 화장품 개발 플랫폼으로 화장품을 직접 생산하기도 하고 화장품 브랜드사와 제조사를 연결하는 협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COS247 관계자는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으로 브랜드사와 제조사를 연결해 주고 올인원으로 진행할 수 있어 라이브커머스관계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매년 플랫폼이 성장돼 온 만큼 지속적으로 시대에 맞는 플랫폼을 개발할 것이다"고 말했다.

윌딘코리아의 반식욕기가 눈길을 끌었다. 직접 반신욕기를 체험해 볼 수 있었다. (사진=권혜영 기자)

가장 눈에 뛴 곳은 월딘코리아와 누메루노였다.

윌딘코리아는 반신욕기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존이 있었다. 월딘코리아는 천연 원목을 그대로 사용했고 5개 히터의 입체식 발열 시스템으로 구성돼있다. 실제로 가장 잘 팔린다는 반식욕기를 체험해 봤다.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가 풀리는 느낌이 들었다.

월딘코리아 측은 "세계 최초 미립자 스팀 기능이 탑재돼있어 최고의 사양과 품질이다"고 설명했다. 

국내 최초로 흑생강을 활요한 헤어제품을 출시한 누메루노. 두피상담도 받을 수 있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사진=권혜영 기자)

누메루노의 흑생강을 활용한 두피스케일러, 삼푸, 컨디셔너 등도 눈길을 끌었다.

특히, '두피를 생각합니다, 누메루노'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모발뿐 아니라 두피의 건강까지 생각하고 있다는 누메루노는 직접 자신의 두피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체험존을 마련해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많은 방문객들이 자신의 두피 상태를 알아보기 위해 긴 줄을 서서 기다리기도 했다.

누메루노 대표는 "코로나가 끝난 이후에 처음 개최되는 화장품 박람회인 만큼 기대가 크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제품 홍보와 판매가 잘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뿐만 아니라, 폴란드, 베트남, 미국 등 해외 바이어를 위한 초청상담회 및 국내 유통바이어 구매상담회, 무료 건강검진 및 체지방 측정 체험 등 일반 고객을 위한 부대 행사도 진행됐다.

직접 다양한 화장품을 체험해 보고 건강기기들을 사용해 볼 수 있어 유익했다. 다양한 업체들이 제품 홍보에 초점을 맞춘 만큼 출시 전 테스트를 위해 상품들을 전시하는 곳도 많았다.

최근 화장품과 건강용품에 소비의 패턴 변화가 찾아오고 있다. '2022 제36회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와 국제건강산업박람회'를 통해 올해 뷰티, 건강 트렌드를 엿볼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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