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저한 시장 조사와 취식 트렌드 변화에 맞춰 기획… 다양한 ‘외식형 메뉴’ 선보여 ‘외식의 내식화’ 목표

(내외뉴스=이연숙 기자) CJ제일제당이 ‘외식형 메뉴’를 구현한 <비비고 국물요리> 신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입맛 공략에 나섰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비비고 순댓국’과 ‘비비고 돼지김치콩비지찌개’ 등 2종이다.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국물요리 중 재료 준비와 맛내기 등 조리가 어려워 외식 의존도가 높은 메뉴를 제품으로 구현했다. 엄선한 원재료와 엄격한 제조과정, 3무첨가(D-소비톨액, 아스파탐, 글루코노델타락톤) 등으로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비비고 순댓국’은 병천식 순대를 든든하게 넣은 제품이다. 순대 속은 돼지고기, 양배추, 양파, 부추, 당면을 넣어 병천식 순대의 식감을 살리는 등 전문점 수준의 맛과 외형을 모두 구현했다.
‘비비고 돼지김치콩비지찌개’는 돼지고기와 곱게 간 콩비지가 입 안 가득 씹혀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돼지고기는 솥에서 마늘과 함께 직접 볶아 감칠 맛과 고소함을 살리면서 특유의 콩 비린내까지 잡았다.
이번 신제품은 철저한 시장 조사와 취식 트렌드 변화에 맞춰 기획됐다. CJ제일제당은 빅데이터 분석과 메뉴 선호도 조사를 통해 소비자 니즈에 맞는 메뉴를 제품으로 구현했다. 소비자들이 HMR 국물요리를 구매하는 가장 큰 이유로 ‘식사를 준비하기 귀찮아서’에 이어 ‘가정에서 만들기 번거로운 요리라서’를 꼽은 자체 소비자 조사 결과도 반영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세분화된 소비자 입맛과 취향을 겨냥한 제품을 통해 HMR 국물요리 시장의 수요를 확대하고 시장 성장을 리딩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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