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방송=신새아 기자) 글로벌 패스트푸드 체인 맥도날드가 방탄소년단(BTS)와 손잡고 만든 세트 메뉴 판매를 시작했다. 전 세계 아미(army·BTS 팬덤)들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BTS 세트 인증 사진과 영상을 올리며 관심을 드러냈다.
26일(현지시각) CNN 등 주요 외신은 방탄소년단과 맥도날드의 합작품 ‘BTS 세트(The BTS meal)’가 출시 직후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보도했다.
CNN에 따르면 이날 미국을 비롯한 12개국의 맥도날드 매장에서 BTS세트가 처음으로 판매를 개시했다. 반응은 뜨거웠다. 출시 직후부터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에 BTS 세트를 구입하고 시식하는 인증영상과 사진이 쏟아지고 있다. 국가별로 일정에 따라 순차 출시하며 다음 달까지 약 50개 나라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BTS 세트는 BTS 멤버들이 좋아하는 메뉴인 치킨너겟 10조각, 프렌치프라이, 콜라, 새로운 소스 2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소스는 한국 맥도날드의 레시피를 따왔으며 포장용기에 ‘스위트 칠리’, ‘케이준’ 이라는 한글을 표기했다.
맥도날드는 이날 미국 전역에 'BTS 밀'을 홍보하는 TV 광고를 실시했다. 광고 속에서는 방탄소년단이 21일 발표한 신곡 '버터'가 배경 음악으로 등장하고, 각 멤버가 메뉴를 소개한다.
맥도날드가 유명 연예인과 손을 잡고 전 세계적으로 세트메뉴를 내놓은 것은 처음이다. 맥도날드는 미국에서 지난해 '셀레브리티 시그니처 메뉴 프로그램'을 론칭했고, 더 BTS 세트가 첫 결과물이다.
한국에서도 이날 판매가 시작된 가운데 국내 소셜미디어에서도 아침부터 줄을 섰다가 BTS 세트를 구입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