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중심으로 전면 개편
업그레이드와 함께 더욱 편리해져
업그레이드와 함께 더욱 편리해져

(내외방송=서효원 기자) 국세청은 취업 후 학자금 상환 대출자가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취업 후 학자금 상환 누리집(www.icl.go.kr)'을 전면 개편해 20일 새롭게 개통했다.
사용자의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 누리집 개편 전 과정에 국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등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최신 트렌드와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 접근성 및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우선 누리집의 디자인 및 메뉴구조를 가독성 있게 개선해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했으며 사용자 개인별 맞춤형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MY ICL'과 간단한 질문에 답변하면 예상 의무상환액을 자동으로 계산해주는 '대화형 상환금 간편계산' 코너도 신설했다.
'디지털원패스' 로그인 방식을 도입해 별도의 회원가입과 공동인증서 없이도 누리집을 이용할 수 있게 됐으며 기기의 종류와 화면 크기에 실시한 반응해 사용자 환경에 맞춰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한다.
아울러 민원서비스의 신속·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국세청 직원 업무용 전산시스템도 성능을 개선하고 연계를 강화했다.
이와 관련, 국세청은 "앞으로도 디지털 환경 변화에 맞춰 사용자가 더욱 만족할 수 있도록 '취업 후 학자금 상환 누리집'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내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