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창립 20주년 기념하는 사사 발간
롯데홈쇼핑, 창립 20주년 기념하는 사사 발간
  • 최준혁 기자
  • 승인 2021.12.28 1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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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년간 성과 기반 홈쇼핑 산업 조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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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은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지난 20년간 성장과정과 미래를 위한 새로운 목표를 담아 '롯데홈쇼핑 20년사'를 발간했다. (사진=연합뉴스)

(내외방송=최준혁 기자) 롯데홈쇼핑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성장과정과 비전을 담은 '롯데홈쇼핑 20년사'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사사(社史)는 2001년도에 설립 이후 롯데홈쇼핑의 발자취와 성과를 정리했고, 대한민국 홈쇼핑 산업의 발전과정을 되돌아보는 알찬 내용들이 세세히 수록돼 있다. 또 미디어커머스 기업으로의 도약 의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제작됐고 총 350페이지 분량의 단행본이다. 롯데홈쇼핑의 역사와 비전이 주제별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자세히 나와있다. 

이를 위해 롯데홈쇼핑은 사사 편찬을 전담하는 사내 태스크포스팀(TFT)을 조직하고, 자료 수집부터 인터뷰, 촬영까지 약 1년 간의 제작 기간을 거쳤다. 

표지는 롯데를 상징하는 '레드' 컬러를 디자인 전반에 활용했고, 사업소개, 역사, 테마스토리 등 총 4개의 콘텐츠로 구성했다. '테마 스토리'에서는 이완신 대표를 비롯한 임원진, 쇼호스트, MD, PD 등 직무별 담당자들의 20주년 기념 소감을 담은 인터뷰가 실려있다. 

또 연도별 히트상품, 역대 최단시간 매진 상품, 최다 주문상품 등 이색 콘텐츠와 상품 기획, 방송 준비, 제작, 배송 등 롯데홈쇼핑에 대해 소비자로서 궁금할 만한 내용들을, 일상을 한눈에 볼 수 이쓰는 현장 사진들도 게재해 주목도를 높였다. 향후 e북으로도 제작해 활용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는 "고객들에게 신뢰받는 유통채널로서 그 역할을 다하고 디지털 콘텐츠를 기반으로 차세대 쇼핑 트렌드를 선도하는 미디어커멋 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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